본문

뉴스 > 정치

임종성, 영미권 SF의 역사 속 한국 그리고 한국SF 학술세미나 개최

우리뉴스 | 2022.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우리뉴스) 김경미 기자=지난 2일 더불어민주당 임종성 의원은 한국크리에이터진흥협회(이사장 박인수)와 함께'영미권 SF(Science Fiction)의 역사 속 한국 그리고 한국SF'라는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주제 발표 및 토론은 서울대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사이언스픽션연구학회' 한국 대표 및 국제학술지 '환상예술저널'의 편집위원을 맡고 있는 유상근 대표가 맡았다.

학술세미나는 다양한 SF창작물의 역사적 계보와 한국 SF창작물에 대한 세계적 관심, 한국 SF작가로서 나아갈 방향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유상근 대표는 "미국, 영국 등 외국에서는 SF 관련 행사도 많고 작가에 대한 관심과 지원도 많다"며 "최근 승리호, 지금우리학교는 등 외국에서는 우리 작품들에 대해 주목하고 있으나, 여전히 국내에서는 기성 순수장르에 비해 인정을 못받는 경향이 있다"며 정부의 관심과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임종성 의원은 "한국이 소프트파워가 강한 나라가 되기 위해서는 2030 젊은 SF장르 작가들에 대한 충분한 지원이 이뤄져야 한다"며 "자주 세미나를 개최해 제도적 지원 방안을 모색해나가겠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우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정치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1일 [목]

[출석부]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1만원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1만원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