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조소현 서초구청장 예비후보, 윤봉길 의사 상하이 의거 90주년 기념식 참석

국제뉴스 | 2022.04.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조소현 국민의힘 서초구청장 예비후보(국제뉴스DB)조소현 국민의힘 서초구청장 예비후보(국제뉴스DB)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조소현 국민의힘 서초구청장 예비후보는 29일 오전 11시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서울 서초구) 야외광장에서 개최된 '윤봉길 의사 상하이 의거 90주년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 행사는 (사)매헌윤봉길의사기념사업회(회장 명노승) 주관으로 진행됐다.


황기철 국가보훈처장은 "올해 의사님의 의거 90주년 기념식을 비롯한 다양한 기념행사를 통해 우리 국민들이 그 고귀한 독립정신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계승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독립운동가 청사 조성환(1874~1948) 선생을 기리는 기념사업회를 설립해 이사장을 맡고 있는 조소현 예비후보는 "윤봉길 의사는 지난 1932년 4월 29일 중국 상하이 훙커우공원(루쉰공원)에서 일왕의 생일과 전쟁 승리를 기념하는 행사장에 폭탄을 던져 일본 제국주의 침략을 심판했다. 이 의거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중국의 지원과 대한민국임시정부가 독립운동의 구심체로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상하이 의거의 역사적 의미를 평가했다.


조소현 서총구청장 예비후보는 "윈스턴 처칠의'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말과 단재 신채호 선생의 조선상고사에 실린'영토를 잃은 민족은 재생할 수 있어도 역사를 잊은 민족은 재생할 수 없다'는 말씀을 평소 가슴에 담고 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서울시장의 시정과 조화롭게 서초 현안을 해결해가며, 주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는 행정, 기본기에 충실한 신속·투명한 행정을 통해 더 행복한 서초, 더 품격있는 서초를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조소현 예비후보는 서울 중앙고, 고려대 법학과 졸업·동 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종합법률 로서브 대표변호사,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상임고문, 생명건강도시 서초 추진위원장, 신반포3차·경남 통합재건축조합 대의원, 독립운동가 청사 조성환 기념사업회 이사장, 어리뫼장학재단 이사장, 대한노인회 법률고문, 사랑의열매 아너소사이어티 부부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중앙선거대책본부 국민동행본부 공정사회총괄본부장, 서울시의회·서초구의회 법률고문, LH공사·새마을운동중앙회 법률고문, 서초구 OK민원센터 상담변호사, 전북은행·삼성제약 사외이사, 제3대 서울시의원(도시정비위원회), 서경대 법대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정치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1일 [목]

[출석부]
SK모바일주유권 1만원권 튀김우동
[포인트 경품]
SK모바일주유권 1만원권 SK모바일주유권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