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이명수 국회 일치를 위한 정치포럼 공동대표, 9회 국회를 빛낸 바른 정치언어상 시상식

국제뉴스 | 2022.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이명수 의원실) 제9회 국회를빛낸바른정치언어상 시상식 포스터(사진제공=이명수 의원실) 제9회 국회를빛낸바른정치언어상 시상식 포스터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이명수 의원(국민의힘, 충남 아산시 갑)이 공동대표로 있는 국회 일치를 위한 정치포럼에서 오는 18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 1소회의실에서 '제9회 국회를 빛낸 바른 정치언어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제9회 국회를 빛낸 바른 정치언어상'에는 다섯 개 분야에 걸쳐 23명의 여야 국회의원이 선정됐다.


대상에는 홍문표 의원(국민의힘)과 한준호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선정됐다. 으뜸언어상 부문에는 강병원(더불어민주당), 김민철(더불어민주당), 배준영(국민의힘), 배진교(정의당), 양금희(국민의힘) 의원이 선정됐다. 모범언어상 부문에는 강선우(더불어민주당), 권칠승(더불어민주당), 김미애(국민의힘), 엄태영(국민의힘), 최기상(더불어민주당), 최연숙(국민의당) 의원이 선정됐다. 품격언어상 부문에는 강득구(더불어민주당), 강은미(정의당), 김영식(국민의힘), 박형수(국민의힘), 홍정민(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선정됐다. 바른언어상 부문에는 권인숙(더불어민주당), 김남국(더불어민주당), 김병욱(국민의힘), 김예지(국민의힘), 김정재(국민의힘) 의원이 선정됐다.


이명수 의원은 "'국회를 빛낸 바른 정치언어상' 시상식을 통해 서로 존중하는 정치 문화 확산과 정치에 대한 국민 신뢰 제고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정치언어의 품격 향상과 전반적인 언어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시상식에는 박병석 국회의장, 이명수·박찬대 의원(국회 일치를 위한 정치포럼 공동대표), 길정우(일치를 위한 정치운동 한국본부 대표), 이호은 심사위원장(청운대 교수) 등이 내빈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국회를 빛낸 바른 정치언어상'은 국회 일치를 위한 정치포럼과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가 2010년에 제정한 상으로, 매년 국회의원들의 국회 내 공식 발언에 대한 분석을 통해 감정적 언행이 난무하는 한국 국회의 정쟁적 언어 사용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개선 방향을 제시하며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국회 만들기에 기여코자 뜻을 모아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정치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5월 16일 [월]

[출석부]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 짜파게티 큰사발
[포인트 경품]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 써브웨이 에그마요(15cm) 웨지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