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이재명 후보 선대위, 미디어ICT특위NFT긴급 진단 간담회13일 개최

우리뉴스 | 2022.01.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우리뉴스) 이형노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미디어ICT특별위원회(조승래,정필모,윤영찬,박성준 공동위원장)가'NFT긴급 진단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디어ICT특별위원회(이하'미디어·ICT특위')는1월13일(목)오전10시 국회의사당 본관 영상회의실에서 비주얼아트·웹툰·게임·메타버스 등 디지컬콘텐츠의NFT활성화를 위한'NFT긴급 진단 간담회'를 진행한다.이번'NFT긴급 진단 간담회'에는 미디어ICT특별위원회 디지털콘텐츠단 김정태 단장과NFT정책전문가,웹툰작가, NFT아티스트 등이 참석한다.


먼저 지난해 초부터 국내에NFT아트 확산을 이끌고 있는 선우진 작가(NFT아티스트)가'왜 현대작가에게NFT는 중요한가'를 주제로 기조발제를 진행한다.이어서 국내 최초 웹툰NFT참여작가인 목원대학교 김병수 교수가'NFT와 웹툰의 콜라보는 어떻게 할까'를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끝으로MIT테크놀러지리뷰 코리아의 최은창 편집위원이'NFT와 딥페이크를 이용한 비방과 선거운동'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서미디어ICT특위 디지털콘텐츠단 김정태 단장(동양대 교수)이 좌장을 맡아 한국게임개발자연대의 김환민 국장 및NFT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토론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정태 단장은"이번 토론회는 온라인 영상회의(ZOOM)로 진행될 예정으로NFT커뮤니티 작가들과 전문가들과의 격의 없는NFT의 다양한 분야(시각예술,웹툰,게임,정치 등)로의 활용에 대한 자유발언과 토론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미디어ICT특위는 조승래,정필모,윤영찬,박성준 의원의 공동위원장 체계로 왕성히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미디어ICT특별위원회는 방송미디어단,정보통신인터넷단,청년미디어·ICT플랫폼,디지털콘텐츠단 등으로 나눠 인재 영입에 적극 나서는 한편,정책 협약식 및 현장방문 행사 등 미디어·ICT업계와의 정책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앞으로도미디어ICT특위 시시각각 대두되는 이슈에 대해 진단과 토론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디지털 대전환기에 실시되는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의 미디어ICT분야 정책 소통 창구로 역할을 강화하며,미디어ICT콘텐츠 분야 새로운 성장동력 정책을 모색하면서미래비전을 제시할 것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살림백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ㅇㅂㅎㅇ...
살림백서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이수현 기자] 28일 살림백서 캐시워...
한국 축구, 시리아전서 월드컵 본...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선수들이 레바논전에서 기뻐하고 있다. /K...
인간극장 바르덴부르크 증후군 루...
'인간극장' 바르덴부르크 증후군 루나 가족의 안타깝지만 ...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상장일 첫날 ...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상장일 첫날 '따상' 실패...현대차證...
[종합]CJ대한통운 택배 파업 롯데...
[종합]CJ대한통운 택배 파업 롯데택배·우체국 나비효과...지역...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