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이재명, 10대 그룹 CEO와 전환 성장 공유

국제뉴스 | 2022.01.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경총회고나에서10대 그룹 CEO 토크 '넥타이 풀고 이야기합시다'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용우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 경총회고나에서10대 그룹 CEO 토크 '넥타이 풀고 이야기합시다'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용우 기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12일 10대 그룹 CEO들과 대전환의 위기 속 시대적 사명 등을 공유했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경총회관에서 한국경영자총협회 CJ 손경식 회장, 삼성, 현대차, SK, LG, 롯데, 포스코, 한화, GS, 현대중공업, 한진 등 10대 그룹 CEO 가 참석한 10대 그룹 CEO 토크 '넥타이 풀고 이야기합시다'에서 "국가의 역할은 가장 중요한 역할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 공동체를 지키는 안보, 국가와 구성원 상호 간 공정한 룰을 지키게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같은 무게로 중요한 것은 민생이고 더 나은 국민의 삶아 가능하게 하는 것이고 국민에는 당연히 기업도 포함된다"며 "민생의 핵심은 먹고사는 경제이고 자본주의시장경쟁 핵심에는 기업이 있고 정부의 역할은 시장속에서 창의와 혁신이 자유롭게 일어나고 효율성제고와 합리적 경쟁이 가능하도록 토대를 구축해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명 후보는 "정부와 기업은 상호 의존적 관계에 있다고 본다며 간혹 시장과 국가의 관계를 갈등 관계로 묘사하지만 저는 시장을 이기는 정부도 있을 수 없고 또 시장에 역행하는 정부도 존재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기업 경영이라고 하는 것은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 기업의 기본적인 욕구이고 그것이 자본주의 시장경제의 토대이기 때문에 개별 기업들이 이익 최대화를 위해 노력하는 것 자체를 나쁘게 생각하지 않지만 그 속에 사회적 기업, 사회적 공헌 부분도 하나의 동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이 들고 그런 측면에서 다시 한 번 ESG경영의 일환으로 청년 채용에 대해서 각별히 관심을 가져달라"고 부탁했다.


이재명 후보는 기업 활력 제고와 관련해 "고도성장을 하면서 온갖 규제 덕에 성장한 측면도 있다. 앞으로는 위기 국면을 기회로 삼기 위해서는 규제 합리화"를 약속했다.


이재명 후보는 "필요한 규제인지 불필요한 규제인지 그 판단을 현장 속에서 당사자가 하는 것이 아니고 결국 관료들 또는 정치권에서 하다보니 현실과 동떨어진 결정이 나는 경우가 있다"고 말했다.


이재명 후보는 이어 "규제 중에 충돌하는 부분인데 경총 입장에서 보면 안전에 관한 문제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해 이야기도 있지만 지금 어느 회사 아파트 신축 과정에서 무너져서 누가 고립이 되어 국민들이 많이 걱정하고 있는 이것이 충돌하는 부분인데 부당하게 과하게 기업 활동을 억제하는 수준까지 발전하면 안되지만 양자를 잘 조화를 이루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또한 "경영계에서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해 걱정이 많은 것 같다"며 산업계에서 산업재해를 줄이려는 노력, 특히 중대재해가 발생하지 않게 하는 노력이 필요하겠다는 점을 고려하며 중대재해처벌법도 실제 적용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고 이 문제에 대해 기업도 고민되겠지만 산재사망 등 가족 측에게는 심각한 문제이기 때문에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수처리·풍력·수소 한화건설 친환경 신사업 돋보이네...
대전하수처리장 조감도. / 한화건설 제공[한스경제=서동영 기자]많은 건설사들이 친환경 신사업에 뛰어들고...
"잘 키운 손자 열 아들 안부럽다" ...
LG에너지솔루션 폴란드 공장(왼쪽)·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오른...
[엔터Biz] 홍진영 효과 선택, 코스...
논문 표절 의혹에 휩싸이면서 출연하던 프로그램에서 하차 수순...
내부제보실천운동, 내부고발자 보...
한 시민단체에서 내부 고발자 보호를 위한 제도 개선 토론회와 ...
대법 "국정교과서 실린 동화 저작...
국정교과서에 실린 저작물의 저작권은 교육부가 아닌 원저작자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17일 [월]

[출석부]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 버거킹 통새우 와퍼 (단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