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전재옥 태안군의원, 여성농업인을 위해 목소리 높여

서산태안신문 | 2021.11.3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전재옥 태안군의원
- 여성농업인의 행복으로부터 시작되는 살기 좋은 태안 제시 (서산태안신문 Ⓒ 전희영 기자)지난 25일 제283회 군의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전재옥 태안군의원이 여성농업인을 위해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이날 전 의원은 '여성농업인이 살고 싶은 농촌환경을 만들자'라는 주제로 발언을 시작했다. 여성농업인들의 자존감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발언을 준비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또한, 태안군이 당면하고 있는 지방소멸 위기에서 벗어나는 길은 여성농업인의 행복으로부터 시작된다고 말했다. 실제로 태안군의 여성농업인은 8,339명으로, 농업분야 종사자 16,759명 중 절반 가까이인 약 49%를 차지하고 있다. 여성농업인이 살고 싶은 농촌환경으로 만들기 위해 전 의원은 ▲여성농업인의 농작업 환경개선을 위한 편의장비의 대대적 보급 지원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지원사업 보편지급 ▲여성농업인 대상 특수건강검진 지원 ▲농업경영체 공동경영주 등록 홍보를 제안했다. 제안들은 현재 군에서 시행 중인, 소형농기계 지원사업 및 행복바우처 지원사업의 수혜대상을 넓히고, 법적 근거가 마련되었음에도 실시되지 않고 있는 특수건강검진의 조속한 시행을 담고 있다. 농촌진흥청이 발표한 작년 농업인 업무상 질병조사에 의하면, 근골격계질환 유병율은 70.7%로 남성 농민에 비해 15.6%나 높다. 위의 제안들이 실현될 경우, 여성농업인들이 겪고 있는 건강상의 문제와 문화·여가생활의 부족 문제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끝으로, 전 의원은 "누군가의 어머니로서, 아내로서, 딸로서, 땅을 일구고 꾸밈없이 농사를 지어온 덕분에 지금까지 농촌이 유지되고 발전되어 왔다."라고 말하며, "태안의 농촌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대상은 여성농업인이다."라고 덧붙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건창호, 이건 바스 컬렉션 Welcome 2022 특별 프로...
이건창호가 이건 바스 컬렉션(EAGON BATH COLLECTION)의 일부 제품을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Welc...
60m 굴다리 빼곡한 어르신 줄…"왜...
불법증축 고발 '밥퍼' 현장…이 분들은 생존의 문제18일 '밥 나...
본투글로벌센터, 한-UAE ICT 혁신 ...
문재인 대통령이 중동 3개국을 순방하며 국내 기업들의 미래 성...
[오늘날씨] 전국 눈 예보... 빙판...
19일 전국 대부분 지역은 낮부터 눈이 내리겠다. / 연합뉴스[한...
송석준 의원, 한국프롭테크포럼과 ...
(사진제공=송석준 의원실) 한국프롭테크포럼 토론회에서 질의응...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19일 [수]

[출석부]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롯데리아 양념감자
[포인트 경품]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 이마트 금액권 5,000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