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태영호 의원, 서울시의 신속통합기획 설명회 개최

국제언론인클럽 | 2021.11.2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서울시의 신속통합기획 설명회 김서중 국장



[GJCNEWS=김서중 국장 기자]국민의힘 태영호 국회의원 (강남구 갑)은 지난 26() 강남구 압구정 제 3구역 재건축 조합에서 진행한서울시 신속통합기획 설명회 및 조합 업무보고회에 참석해 신속통합기획이 조속한 시일 내에 추진되어 압구정 주민들의 삶의 질이 개선되길 희망한다고 주장했다.

신속통합기획은 서울시가 정비계획 수립 단계에서 공공성과 사업성 균형을 이룬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정비구역 지정까지 신속한 사업 추진을 지원하는 일종의 패스트트랙 제도로 정비구역 지정까지 걸리는 기간을 통상 5년에서 2~3년으로 단축시킬 수 있어 오세훈표 재건축이라 불리고 있는 공공기획 사업이다. 현재 여의도 시범, 대치 미도, 송파 장미 등 서울시내 102곳의 아파트가 신속통합기획 후보지 공모에 지원한 상황이다.

이날 신속통합기획 설명회는 안중근 압구정 제3구역 재개발 조합장의 요청으로 지난 119일 태영호 의원이 오세훈 서울시장과의 면담 끝에 성사되었다. 태영호 의원은 오세훈 시장과의 면담 자리에서 압구정 재건축을 추진하려면 신속통합기획을 주민들에게 상세히 알리는 설명회를 먼저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고, 이를 압구정 주민들이 받아들여 설명회가 개최되게 된 것이다. 이 자리에서 오세훈 시장도 압구정 지구 재건축의 속도감 있는 추진의 필요성에 공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 서울시의 신속통합기획 설명회 김서중 국장



태영호 의원은 신속통합기획 설명회 자리에서
지난 4.15 총선에서 종부세와 재산세 부과 기준을 상향시켜 부담을 덜어 드리겠다고 약속했는데 국회에서 종부세법과 지방세법을 개정해 종부세인 경우 과세기준을 9억에서 11억으로, 지방세인 재산세감면대상을 6억에서 9억으로 조정했으나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실정으로 집값이 더 올라 주민들이 법 개정으로 인한 종부세와 재산세 부담 완화 효과를 제대로 체감하지 못해 안타깝다고 말했다.

태 의원은 압구정 현대아파트의 경우 1976년 첫 입주를 시작으로 45년이 지난 현재, 주민들은 매일 주차 전쟁을 치르고, 배관 노후화로 녹물이 나오고 각종 누수가 발생하며 지속적인 삶의 질 저하를 겪고 있다며 재건축의 신속한 추진 필요성에 대해 지적했다.

이어 태영호 의원은 설명회가 바로 신속통합기획 참여로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K팝 댄스·라이브·예능까지, 1theK 콘텐츠로 설연휴 ...
정주행 가능한 오리지널 콘텐츠 소개웹콘텐츠 1theK가 올 설 연휴를 풍성하게 채워줄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
로또당첨번호조회, 1000회차 이벤...
로또1등당첨지역, 로또당첨번호조회 (동행복권sns)로또 1000회차...
[엔터Biz] 오겜 약발 끝난 넷플릭...
지난해 11월 대비 주가 반토막…'위기냐 기회냐' 설왕설래홍콩 ...
각 장르 기대작들, 설 연휴 극장가...
코믹·액션, 정치 드라마, 가족 영화까지…'골라 보는 재미'?영...
[가상화폐 시세] 비트코인 3% 하락...
비트코인.비트코인이 또다시 하락하고 있다.27일 밤 11시 30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월 21일 [금]

[출석부]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왕뚜껑
[포인트 경품]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 BBQ 황금올리브치킨 반반 콜라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