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이재명, 3박 4일 호남 민심탐방

국제뉴스 | 2021.11.2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6일 이재명TV를 통해 광주·전남지역 매타버스 출발인사를 하고 있다.(이재명TV캡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6일 이재명TV를 통해 광주·전남지역 매타버스 출발인사를 하고 있다.(이재명TV캡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6일부터 29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호남' 민심탐방을 통해 지지층 결집에 집중한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매주 타는 민생버스 '매타버스' 세번째로 광주와 전남 1300여km 달하는 강행군을 소화하며 지역 곳곳을 방문해 민심을 듣고 소통할 계획이다.


이재명 후보는 목포, 신안, 해남, 장흥, 강진, 광양, 순천, 여수, 광주, 나주, 영광 등을 찾는다.


이날 첫 일정 지역으로 목포를 방문하는 것은 김대중 전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이자 민주주의의 근원지인 목표 동부시장을 시작으로 매타버스의 출발 의미를 살린다.


목포는 민주당의 근원지로 목포시민들의 의견을 낮은 자세로 경청하고 지지층을 더욱 다질 예정이다.


또 오후에는 신안군에 위치한 전남 응급의료 전용 헬기 계류장에서 '닥터헬기와 함께하는 국민반상회'에 참석해 주민들과 함께 응급의료헬기와 이착륙장 확대 방안 등 에 대해 의견을 나눈 뒤 '해남 오시아노 캠핑장'에서 30대 평범한 직장인들과 함께 세번째 '명심캠핑'을 촬영할 계획이다.


27일은 전남 장흥 '정남진장흥토요시장'에서 첫 일정부터 강진 농민들과 함께하는 국민반상회에서 농민기본소득의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나눈 후 '여수광양항'을 찾아 국제적 해양관광과에너지 거점항 집중 육성 의지를 밝힌다.


이어 순천 '연향상가 패션 거리'와 '여수 핫플레이스 낭만포차'에서 지역민들과 소통하며 이틀 차 일정을 마무리한다.


28일에는 5.18 민주화운동 구호 활동 중심지가 됐던 '광주 양림교회'에서 예비로 하루 일정을 시작한다.


이재명 후보는 '광주 송정 5일시장'에서 상인과 지역민과 대화의 시간을 통해 민심을 들은 뒤 '광주 대전환 선대위' 출범식에 참여한다.


29일에는 '전국민 선대위 회의'가 열리는 광주 김대주언벤션센터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하는 각계각층 시민들과 목소리를 경청한다.


이후 조선대학교로 이동해 광주지역 대학생들과 만남의 시간을 갖고 영광 터미널 시장 방문을 끝으로 메타버스 세번째 일정을 마무리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피부미 센텔루션 시카크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피부미 센텔루션 시카크림 캐시워크 정답이 공개됐다. 1일 오후 12시 3...
블리블리 오퀴즈 오후 2시·3시·4...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블리블리 오퀴즈가 출제됐다. ...
닥터바리스타, 캐시워크 돈버는퀴...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닥터바리스타 캐시워크 정답이...
'닥터 바리스타' 캐시워크 돈버는...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닥터 바리스타' 캐시워크 돈버는퀴...
[속보]삼성, 이르면 오늘(1일) 사...
[속보]삼성, 이르면 오늘(1일) 사장단 인사 발표(출처=삼성전자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1일 [수]

[출석부]
CU 3천원권 빼빼로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