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충주 이종배 의원, 건설산업기본법 개정안 대표 발의

국제뉴스 | 2021.11.2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국민의힘 이종배 의원(충북 충주, 3선)국민의힘 이종배 의원(충북 충주, 3선)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국민의힘 이종배 의원(충북 충주, 3선)은 24일, 건설업 면허 불법 대여 근절을 위해 건설업 등록증 등의 대여 및 대여 알선에 대한 조사 근거와 절차 등을 신설하는 '건설산업기본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했다.


현행법에 따르면 건설사업자와 건설기술인은 자신의 상호·성명 또는 건설업 등록증·건설기술경력증을 빌려줘서는 안되며, 누구든지 다른 사람의 상호·성명 또는 건설업 등록증·건설기술경력증을 빌리거나 알선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사비 절감을 목적으로 여전히 건설사업자와 건설기술인의 등록증 및 자격증 불법대여가 종종 이뤄지고 있고, 이는 시설물의 부실시공 및 건설 현장의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 자격증 대여 등에 대한 조사를 의무화해 부실공사를 방지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등록관청에 통보한 건설업 등록 및 건설기술자 자격증 불법의심업체 1,303개 중 건설업 등록증 불법대여 130건, 자격증·경력증 불법 대여 137건 등 모두 267건이 행정 처분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 의원은 「건설산업기본법」개정안을 통해 정부가 건설업 등록증 또는 국가기술자격증 등의 대여 및 대여 알선에 대해 조사할 수 있는 근거 및 절차 등을 마련했다.


이 의원은 "동 개정안을 통해 건설업 등록증 및 국가기술자격증 등의 불법 대여를 근절하고, 부실공사 및 건설 현장의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입법 취지를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장동민 결혼발표, 12월의 예비신부 누구?
유세윤 장동민 (사진=티캐스트 E채널)개그맨 장동민이 결혼을 발표했다.지난 6일 오후 장동민은 소속사 엘...
혜성 7일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정답 공개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
[이슈진단] 세종시 분양 이변, LH ...
화장터가안단태보다더가까운'자이더시티'.소비자들이잘알...
아이유는 열애중? 누리꾼이 포착한...
아이유 (사진=소속사 제공)가수 아이유가 열애설에 휩싸였다.최...
싱어게인2, 울랄라세션→신유미 등...
JTBC 예능 프로그램 '싱어게인2'가 첫 방송부터 레전드 무대를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7일 [화]

[출석부]
몽쉘크림3000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몽쉘크림3000 몽쉘크림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