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이재명, 음주운전·형수욕설 재차 사과 "공직자로서는 자신"

국제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3일 오전 국회에서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를 첫 주재하며 부동산 대개혁 의지를 밝히고 있다./사진=이용우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3일 오전 국회에서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를 첫 주재하며 부동산 대개혁 의지를 밝히고 있다./사진=이용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과거 음주운전 전력에 대해 재차 사과했다.


이 후보는 1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이 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를 음주운전자와 초보운전자로 빗댄 것을 두고 "음주운전 경력자보다 초보운전자가 더 위험하다"고 말했다.


특히 "초보는 깨끗할지 몰라도 실수할 가능성이 크다"며 "설거지를 많이 하면 아무래도 접시를 깬 경력이 늘어날 수밖에 없지만 안전하게 하겠다고 초보를 기용하면 위험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음주운전 전력에 대해선 "제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드린다. 그러나 그 이후, 특히 공직자가 된 이후엔 실수하지 않는다는 것을 배려해달라"고 강조했다.


'형수 욕설'과 관련해서 사과했다.


그는 "지금도 가족과의 다툼 내용이 녹음돼서 온 사방에 살아서 돌아다니고 있다. 많은 상처가 된다"면서 "어떤 경우에서든 그런 욕설 녹음이 만들어진 점, 제가 욕설한 점에 대해선 또 한 번 사과드린다. 제 부족함의 소산"이라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문제의) 뿌리는 시정 개입을 막기 위해 그게 형님을 보호하는 일이라 생각했다"며 "(시정 개입을) 완전히 봉쇄하는 과정에서 충돌이 발생한 것도 고려해줬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그 점에 있어선 하늘에 대고 실수는 해서 다 막지 못했더라도 최소한 공직자로서의 도덕성, 자질에 대해선 자신 있다"고 덧붙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로또 992회 1등당첨번호조회, 판매·추첨시간 공개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4일 토요일 992회 로또 1등당첨번호가 공개됐다. 992회 로또 추첨방송 ...
'극한직업' 중문·단열필름 시공 ...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오늘 EBS1 '극한직업'은 '겨울...
이연희 '청순 미녀의 파격 시스루'...
배우 이연희가 4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멜론 뮤직 어워드(...
'특파원 보고 세계는 지금' 오미크...
[비즈엔터 이성미 기자] ▲'특파원 보고 세계는 지금'(사진제공...
정혜성 '순백의 드레스 여신' [MK...
정혜성이 4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멜론 뮤직 어워드(MMA 2...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2월 4일 [토]

[출석부]
CU 3천원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