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김 총리 "방역지표 예상보다 빠르게 악화…작년말 위기 재현 우려"

우리뉴스 | 2021.11.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부겸 국무총리가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국무조정실)김부겸 국무총리가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국무조정실)

(서울=우리뉴스) 송진호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는 10일 "코로나19 중환자 및 사망자 수, 감염재생산지수 등 여러 방역지표들이 예상보다 더 빠르게 악화되고 있어 조마조마한 심정"이라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단계적 일상회복을 시작한 지 열흘째"라며 "도심의 식당과 카페, 상점들은 부쩍 늘어난 손님으로 활기를 되찾고 있고 주말이면 종교시설이나 스포츠 경기장 등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하지만 모임과 활동이 급속히 늘면서 면역이 약해진 고령층과 아직 백신접종이 더딘 청소년층을 중심으로 감염이 확산되고 있다"며 "아직 의료대응 여력이 남아 있지만 연말 모임이 더 활발해지고 계절적 요인까지 더해진다면 지난해 말과 같은 위기 상황이 재현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어렵게 시작한 '단계적 일상회복'이기에 우리 모두가 힘을 합쳐 한발 더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마스크 쓰기, 주기적 환기, 적극적 진단검사를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김 총리는 "처음으로 접종증명·음성확인제 즉, '방역패스'를 도입했다"며 "방역패스는 우리 공동체의 안전을 지켜내기 위한 '필요 최소한의 방패'"라고 밝혔다.


또 "감염 위험이 높은 시설에서 미접종자를 보호하고 이용자의 안전을 지켜내기 위해 불가피하게 선택한 수단"이라며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국민 여러분의 이해와 동참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대입 수능시험이 한 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학생감염이 꾸준히 늘고 있어 걱정이 크다"며 "교육당국은 지자체와 긴밀히 협조해 선별진료소 연장 운영, 확진자와 격리자 시험장 관리 등 마지막까지 철저히 점검하고 대비해달라"고 주문했다.


아울러 민주노총이 오는 13일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집회를 예고한 것과 관련 "지자체와 경찰청은 이번 집회를 사실상 방역수칙을 무력화한 '쪼개기 불법집회'로 판단하고 있다"며 "어렵게 시작한 일상회복의 기회를 지켜내기 위해서라도 아직까지는 방역이 우선이다. 우리 사회의 한 축인 노동계도 위상에 걸맞은 사회적 책임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원 데이 위드 아델' 한국 버전으로 재탄생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원 데이 위드 아델'(사진제공=MBC)세계적인 팝 스타 아델이 6년 만의 새 앨범 ...
충북대 클로소이드팀, 자율주행자...
김수갑 총장이 클로소이드팀을 응원하고 있다.(제공=충북대학교)...
수훈선수 김지원, 팀원들의 격한 ...
(MHN스포츠 이지숙 기자) 30일 오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2021-2...
뉴질랜드에 선취골 허용하는 대한...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여자 축구 대표팀이 30일 오후 ...
내가 알던 내가 아냐 오은영, 에르...
오은영 (사진-SBS 제공)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1월 30일 [화]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 투썸플레이스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