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김진욱 공수처장, 고발 사주 사건 신속 수사

국제뉴스 | 2021.10.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진욱 공수처장이 12일 오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고발 사주 사건 등 여야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김진욱 공수처장이 12일 오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해 고발 사주 사건 등 여야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김진욱 공수처장은 12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공수처 국정감사에서 고발 사주 의혹과 대장동 사건에 대한 여야 질의에 집중했다.


김진욱 공수처장은 이날 공수처 출범 후 첫번째 국정감사에서 소병철 민주당 의원의 '고발 사주' 사건의 관련 질의에"9월 2일 언론에서 최초 의혹 제기됐고 의혹이 인정된다면 헌정질서의 중대한 사건으로 핵심 의혹에 대해 공수처가 선제적으로 증거확보하고 수사를 착수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병철 의원은 "고발사주 사건 관련자들의 전면 부인에 대해 중간 수사 결과 등으로 정면으로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다.


권선동 국민의힘 의원은 "국민들은 권력형 비리를 수사하라고 공수처가 만들어졌는데 9개월동안 실적이 한 건도 못하고 있다"며 공수처의 존재 의문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권선동 의원은 "국민적 관심이 높은 대장도 의혹 보다 고발 사주 사건에 집중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김진욱 공수처장은 "고발사주 사건을 신속하게 끝내도록 하겠다"면서 "이재명 후보의 선거법 위반 사건에 변호사비용 대납 의혹 관련해 고소고발장이 접수된 것이 없다"고 말했다.


김진욱 공수처장은 "법개정을 통해 공수처 인력을 늘려주면 충분하게 수사하겠다"고 요청했다.


김진욱 공수처장은 이재명 후보의 변호사비용 대납의혹에 대한 적극적인 수사 요구해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은 고발사주 사건 관련 조성은 씨 조사 에서 징계 의견서를 제출 받았는지 물었다.


김진욱 공수처장은 "확인해보겠다"고 답변했다.


김진욱 공수처장은 '고발사주 사건 시간을 끌어 선거에 영향을 주려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선거에 영향이 없도록 최대한 빨리 마치도록 하겠다"고 거듭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배우 김선호 전 여자친구(전여친) 신상·직업 공개 논...
배우 김선호 전 여자친구(전여친) 신상·직업 공개 논란?(사진=김선호 SNS)배우 김선호가 이른바 'K 배...
핫서클 알파넥 림파스틱 캐시워크 ...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힌트는 'ㄷㅈㅈ' 핫서클 알파넥...
누리호 발사시간 D-1, 관람 생중계...
누리호 발사시간 D-1, 관람 생중계 시청 어디...나로호 다른점은...
'글라이드' OK캐쉬백 오퀴즈 정답 ...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사진제공=캐시워크)'글라이드' 관련 O...
AOMG 공식 SNS에 ‘장충동 흰 보자...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사진 = AOMG 제공)AOMG 공식 SNS에 등...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0일 [수]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