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이재명, 경기 경선서 59.29% 과반 독주

국제뉴스 | 2021.10.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가 9일 오후 경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 경기 지역 순회 경선에서 경기 선거인단의 59.29%의 압도적 지지로 1위를 차지했다. 이재명 후보가 정견발표에 앞서 국민들과 당원들에게 손을 들어 인사를 하고 있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가 9일 오후 경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 경기 지역 순회 경선에서 경기 선거인단의 59.29%의 압도적 지지로 1위를 차지했다. 이재명 후보가 정견발표에 앞서 국민들과 당원들에게 손을 들어 인사를 하고 있다.

(수원=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가 정치적 고향인 경기 지역 경선에서 압도적 1위 지지를 받으며 본선 승기를 확고하게 다졌다.


이재명 후보는 9일 오후 경기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기 합동연설회에서 경기지역의 대의원과 권리당원 16만 4000여명의 투표 결과 59.29% 를 얻었다.


이어 이낙연 후보 30.52% , 박용진 후보 1.45%, 추미해 후보8.75%를 기록했다.


현재까지 누적 집계에서 이재명 지사가 55.29%를 얻어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2위에 이낙연 후보는 33.99% 득표율로 추격 중인 가운데 박용진 후보는 1.61%, 추미애 후보는 9.11%를 얻고 있다.


이재명 후보와 이낙연 후보는 정견발표를 통해 국민과 당원들에게 안정적 대선 승리를 위한 결단을 강력하게 호소했다.


이재명 후보는 이날 정견발표에서"경기도는 이재명을 유력대선후보로 키워주신 곳이고 이재며의 개혁정책이 실천되고 검증된 곳"이라고 강조했다.


이재명 후보는 "정치는 정치인이 아니라 주권자가 한다"며 "일꾼 이재명의 가능성을 인정해주고 키워준 것도 주권자"라고 말했다.


이낙연 후보는 "경선이 끝나고 민주당에 혼란과 위기가 시작된다면 우리는 민주당 역사의 죄인이 된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낙연 후보는 "불안하고 위헌한 길로 가지말고 안전하고 안심되는 길로가야 한다며 이낙연을 정권 재창출의 도구로 결단해 달라"고 강력히 호소했다.


박용진 후보는 미래를 준비하는 대통령, 뉴DJ길을 강조했고 추미애 후보는 사람이 높은 세상, 사람을 높이는 나라를 호소했다.


이재명·박용진·이낙연·추미애 민주당 예비후보들 예비경선부터 3개월 넘개 경선의 대장정을 10일 서울 순회 경선을 끝으로 마무리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조생 감귤 배민 쇼핑라이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조생 감귤 배민 쇼핑라이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조생 감귤 배민 ...
[공식]배우 김선호 전 여자친구 과...
[공식]배우 김선호 전 여자친구 과거 폭로글에 Ƈ박 2일' ...
‘신사와 아가씨’ 지현우ㆍ이세희...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신사와아가씨'(사진제공=지앤지프로...
영주시 코로나 확산 초비상…3일간...
영주에서 최근 3일간 100명에 달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
2021년 3분기 체육기자상 선정, 문...
[한스경제=심재희 기자] 문화일보 정세영 기자, 스포츠서울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0일 [수]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