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경기도 특사경, 산업폐수 미신고 배출·무단 방류 등 불법 배출행위 12건 적발

우리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수원=우리뉴스) 이형노 기자 = 오염 방지시설을 거치지 않고 우수배관으로 폐수를 배출하거나 폐수배출시설을 신고하지 않고 운영하는 등 폐수배출사업장의 불법행위가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에 적발됐다.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지난 9월 1일부터 14일까지 오산·진위·안성천 수계 인근 폐수배출사업장 및 환경오염 민원이 다수 발생한 폐수배출사업장 60개소를 집중 단속한 결과 11개 사업장의 불법행위 12건을 적발했다고 7일 밝혔다.


위반 내용은 ▲폐수배출시설 미신고 설치·운영 5건 ▲방지시설 부적정 운영 2건 ▲공공수역에 특정수질유해물질 유출 1건 ▲ 기타 환경관련법 위반 4건 등이다.


주요 사례를 보면 화성시 'ㄱ' 전자통신 제품 제조업체는 특정수질유해물질(구리 0.133㎎/ℓ, 안티몬 0.254㎎/ℓ)이 포함된 폐수 1.2㎥를 방지시설을 통하지 않고 우수배관으로 배출하다 덜미를 잡혔다.


평택시 'ㄴ' 잉크·코팅제 제조업체는 코팅제와 용수(지하수) 혼합공정 후 빈 드럼통 세척 시 발생하는 폐수를 저장조에 보관처리하면서 폐수배출시설 신고를 하지 않고 운영했다.


용인시 'ㄷ' 플라스틱제품 제조업체는 냉각시설에서 배출되는 폐수를 우수로를 통해 배출할 수 있게끔 설계해 운영하다가 이번 단속에서 적발됐다.


수원시 'ㄹ' 광택·유리막 코팅·세차 업체는 고압살수기 등의 물세차 용품으로 세차하면서 폐수배출시설을 신고하지 않고 설치·운영했고, 세차 폐수를 수질오염 방지시설 없이 무단으로 공공수역에 방류한 사실이 확인됐다.


'물환경보전법'에 따르면 폐수배출시설 신고를 하지 않고 조업할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 폐수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부적정 운영의 경우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 공공수역에 특정수질 유해물질을 유출시키거나 버리는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윤태완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장은 "산업폐수 불법 배출행위는 하천 등 공공수역 생태계에 심각한 피해를 끼칠 수 있어 인근 주민들의 적극적인 신고가 필요하다"며 "집중수사 등을 통해 사업장의 경각심을 높이고 상습행위자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은 홈페이지(www.gg.go.kr/gg_special_cop) 또는 경기도 콜센터(031-120)로 불법행위 도민제보를 받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류준열 출연검토 "日 감독 연출 커넥트 제안"
류준열 출연검토 日 감독 연출 '커넥트' 제안(사진제공=수원시)배우 류준열이 '커넥트'에 출연...
KIA 미래 짊어진 스무살 클로저, ...
KIA 타이거즈의 2021 시즌은 웃을 일이 많지 않았다. 주축 선수...
식을 줄 모르는 오겜 열풍…완전체...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 1억 개가 넘는 계정이 시청하면서 넷플...
지수·뷔, 황당 열애설 일축…선미...
블랙핑크 지수는 손흥민, 방탄소년단 뷔는 파라다이스그룹 회장 ...
‘인간 샤넬’ 제니, 보디슈트도 ...
제니가 ‘인간 샤넬’의 위엄을 뽐냈다.블랙핑크 제니는 더블유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6일 [토]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오레오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