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여야, 경선 여론조사· 당원 투표 각각 실시

국제뉴스 | 2021.10.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들더불어민주당 대선 예비후보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대선 후보 확정을 위한 예비후보들에 대한 여론조사·당원 투표를6일 각각 실시했다.

민주당은 이날부터 닷새 동안 경선 3차 선거인단 투표를진행하고 있다. 30만 명 선거인단을 대상으로 온라인과 ARS투표를 실시한 후 오는 10일 14만 명 규모의 서울 경선 결과와 함꼐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경선 결과에 따라 이재명 후보가 본석 티켓을 확정할 수 있을지, 이낙연 후보가 결선에 나설 수 있을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도 이날부터 여론조사와 당원 투표를 통해 8명 중 4명의 예비후보를 압축한다.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들.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들.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8명 중 홍준표, 윤석열, 유승민 후보에 이어 4번째 후보 자리에 누가 차지할지 관심사이다.

국민의힘은 6~7일까지 국민 여론조사와 당원들의 모바일 투표, 전화 투표를 실시한다.

국민의힘은 일반국민 여론조사와 당원 투표 7:3 비율로 반영해 8일 오전 본경선 진출자 4명의 후보를 발표한다.

정의당 이정미·김윤기·심상정·황순식 대선 예비후보.정의당 이정미·김윤기·심상정·황순식 대선 예비후보.

이런 가운데 정의당은 이날 오후 대선 후보를 확정 발표한다.

정의당은 대선 예비 후보에는 심상정 의원, 이정미 전 대표, 김윤기 전 부대표, 황순식, 전 경기도당위원장이 경쟁하고 있다.

심상정 의원이 1차 투표에서 과반 득표로 네 번째 대권도전에 나설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차 투표에서 과반 득표 후보가 없을 경우 1,2위 후보 결선 투표를 거쳐 오는 12일 최종 후보를 확정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정치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1일 [토]

[출석부]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꼬북칩
[포인트 경품]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