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이수진(비례), 청소년복지지원법 개정안 토론회

국제뉴스 | 2021.09.1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소년복지지원법 개정안 토론회 포스터청소년복지지원법 개정안 토론회 포스터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9월 14일 오후 2시부터 국회 더불어민주당 이수진(비례) 의원, 고영인 의원, 권인숙 의원, 양정숙 의원, 정의당 류호정 의원, 장혜영 의원실과 서울시 청소년 월경용품 보편지급 운동본부가 함께 "청소년복지지원법 개정안 토론회-청소년 월경용품 보편지급과 월경권"를 개최한다. 이번 줌 토론회는 '노동이수진TV' 유튜브에서 실시간 생중계된다.


여성환경연대 이안소영 대표가 사회를 맡아 진행되는 이번 비대면 토론회는, 여성환경연대 안현진 활동가가 "모두를 위한 월경권이 필요하다"라는 주제로, 청소년 페미니스트 네트워크 위티 양지혜 사무처장이 "청소년이 직접 제안하는 월경정책"이라는 주제로 발제를 진행한다.


이어지는 토론 순서에서는 구로구에 거주하는 청소년 정희율이 "청소년이 바라본 월경용품 보편지급"에 대해, 전교조 손지은 여성부위원장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월경하기 위한 공교육의 과제"에 대해, 여성가족부 이남훈 청소년정책과장이 "청소년복지지원법 개정안 진행 현황"에 관한 토론을 진행한다. 경기도에서도 담당자가 줌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토론회를 주관한 이수진(비례) 의원은 "그간 청소년 월경용품 지원을 지자체에게 떠넘겨왔던 것이 현실"이라며,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월경용품 걱정에 시달리지 않도록 본 의원이 보편 지급의 근거가 되는 청소년복지지원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한 만큼, 본격적으로 시행되기 전에 현장에서 여성가족부 시행령을 통해 혼선 없이 잘 안착될 수 있도록 논의의 장을 마련한 것"이라고 토론회 개최의 의미를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수아레즈 '들어가라!' [MK포토]
지난 2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뱅크파크에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 필라델...
제주시, '문화도시제주' 블로그 댓...
[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문화도시제...
수아레즈 '간절함을 담아' [MK포토...
지난 2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송가인, 연습도 실전처럼…시구 연...
가수 송가인이 영상을 공개했다.26일 송가인은 자신의 인스타그...
쉴트 감독 "김광현, 더 많은 기회 ...
마이크 쉴트(53)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감독은 불펜으로 변신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