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윤석열 "검찰 고발 사주 의혹 박지원 게이트, 국정원장 고발"

국제뉴스 | 2021.09.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가 11일 대구 동성로 광장에서 지역 언론과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윤석열 "검찰 고발 사주 의혹 '박지원 게이트', 국정원장 고발"(사진=국제뉴스DB)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은 12일 '윤석열 검찰'의 고발 사주 의혹을 '박지원 게이트'로 명명하고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을 국정원법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윤 전 총장 캠프 상황실장인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박지원 국정원장이 야당의 유력 주자를 제거하기 위해 대선에 개입한 의혹이 불거졌다"며 "국정농단이자 국기문란행위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말살하려는 최악의 사건"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오는 13일 박 원장을 국정원법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제보자 조씨는 박 원장의 사실상 '정치적 수양딸'과 다름없다"며 "평소 친분을 운운하며 '별일 아니다'라는 식으로 빠져나가려는 박 원장 특유의 노회함은 국민을 우롱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또 이날 조씨가 공익제보 배후설을 반박한 것에 대해 "공수처 수사로 밝혀질 문제라고 생각한다"며 "선거의 민심을 심각하게 왜곡, 조작하는 행위"라고 했다.


장 의원은 "이런 것이 진짜 고발 사주 의혹인 것"이라며 "윤석열 후보에게 했듯이 '박지원 게이트'에 대해 즉각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 박 원장과 조씨에 대해 신속히 압수수색을 해야 한다"고 공수처에 촉구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바이탈슬림 다이어트 올인원데이 올인원나이트 캐시워...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바이탈슬림 다이어트 올인원데이 올인원나이트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바이탈슬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바이...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김정은 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사진=TV조선 제공)'로코의 여왕' 김...
배우 김정은, 식객 허영만과 소고...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김정은 식객 허영만 백반기행 소고기...
헬로비전 에어로닥터 캐시워크 돈...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헬로비전 에어로닥터 캐시워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4일 [금]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