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여야, 원구성 문제 내일 최종 타결

국제뉴스 | 2021.07.2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여야가 22일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 처리에 합의하면서 원구성 문제에 대해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23일 오후 다시 회동을 갖고 최종 결론을 내기로 했다.


윤호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회동을 갖고 어제 박병석 국회의장이 제안한 상임위원장 배분 원구성 중재안에 대해 논의했다.


원구성 최대 쟁점은 법사위원장을 놓고 여야가 양보할 수 없다는 입장을 이어오면서 상임위원장 배분에진통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여야 원내대표는 회동을 마친 후 취재진들에게 회동 결과에 대해 브리핑했다.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는 "상임위원장 배분문제에 대해 양당이 충분히 각당의 입장을 얘기했고 또 충분히 들었지만 아직 야당이 합의할 수준에 이르지 못했기 때문에 내일 오후 1시 30분에 디시 한번 회동을 해서 가부간에 최종 결론을 내리기로 했다"고 말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오랫동안 상임위원장 배정문제로 여야가 많은 갈등을 겪었고 그래서 야당 입장에서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이 문제를 마무리지어야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며 "여야 사이에 아직도 이견이 접근이 안되고 있어 각당 의견을 더 조율해 본 다음 내일 다시 만나서 최종적으로 타결 지을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조율한다는 건 어느 정도 공감했다는 뜻이냐'는 질문에 "일정한 부분에 대해서는 양보할 선 있는지 없는지 여부도 서로간 의중이 많이 개진했기 때문에 그 문제에 대해 앞으로 어떻게 할지 조율할 예정"이라며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경남경찰청 "창원서 실종된 구영달 씨 찾습니...
속보 (사진-국제뉴스DB)경남경찰청이 실종자 찾기에 나섰다.3일 경찰청에 따르면 창원시에서 실종된 83세 ...
대구 태권도 학원 집단감염 발생…...
대구시청 전경대구의 한 태권도 학원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하면서...
강호동 MC확정, 쿡방 공동 진행자...
강호동(출처=다음인물)방송인 강호동이 새 쿡방 예능 '위대한...
샐바시온, 비강분사 코로나 바이러...
코빅실V(Covixyl-V) 제품 이미지.(서울=국제뉴스) 김태엽 기자 =...
드디어 서게 되는 로저스센터 마운...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34)이 드디어 로저스센터 마운드에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3일 [화]

[출석부]
설빙 인절미 빙수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설빙 인절미 빙수 설빙 인절미 빙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