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여야, 제2차 추경안 오는 23일 처리

국제뉴스 | 2021.07.2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박병석 국회의장이 21일 국회에서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함께 여야 원내대표 회동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박병석 국회의장이 21일 국회에서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함께 여야 원내대표 회동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여야가 오는 23일까지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 처리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지만 원구성에 대해서는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21일 국회에서윤호중 더 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등 여야 원내대표 회동을 주재하고추경안 본회의 일정 등에 대해 집중 협의했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코로나19 사태가 1년반 이상 지속되면서 국민들이 많은 고통을 겪었는데 국민들께서는 재난지원금과 손실보상금이 하루라도 빨리 나오기를 고대하고 있으니 그런 뜻을 감안해서 23일 통과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원내지도부가 논의를 부탁드리겠다"고말했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또하나는 상임위원장과 국회부의장 문제를 이제 메듭지을 때가 됐다며 국민들을 생각해서라도 이번에 확실하게 매듭을 져야 한다"고 밝혔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국회 원구성문제로 논란이 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며 그동안 야당 입장에서 상임위원장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민생챙기기에 소홀함 없이 각종 민생법안이나 이번 추경 처리에서도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상임위원장 문제는 정치적 현안이고 민생현안에 대해서는 결코 야당이 앞장섰지 뒤로 물러설 생각이 없다는 차원에서 국회운영에 적극 협조해 왔다"고 말했다.


하지만 "여당 입장에서 보면 사실 모든 것을 다 가지면 좋겠다고 들수도 있지만 경제운영도 해보면 독과점이 늘 문제"라며 여당을 꼬집었다.


김기현 원내대표는 "그동안 국회운영에서 여야 의석수 비율로 상임위 배정하는 것은 물론이고 법사위원장 배정하는 문제에 있어서도 여당과 애당 사이의 균형 맞추면서 야당이 그동안 맡아왔다는데 21대 국회에서 그것이 무너진지 벌써 1년이 넘었다"고 말했다.


또 "민주당이 추경문제에 있어서도 국민의힘은 기본적으로 최대한 빨리 협의해서 이 문제가 국민들에게 근심을 덜어드리는 의제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고 다만 추경의 여러가지 배정 문데 우선 사용의 문제라든지 이런 것들에 대해 조금 최대한 빠른 시일내 조율할 수 있도록 열린마음으로 임해달라"고 요구했다.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는 "7월국회의 마지막 본회의가 예정돼있는 주라서, 추경 논의에 여야가 보다 박차를 가해서 합의안을 이뤄낼수 있도록 최선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야당에서도 지금 코로나19로 고통 받고 계신 국민들과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국회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 보여주겠다는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어 다행"이라고 밝혔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2차 추경을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결정하고 집행했으면 좋겠고 민생법안들도 지금까지 논의를 해왔고 계속 처리해가고 있지만 추경이 긴급수혈이라면 민생법안은 심폐소생을 하는 그런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또한 "법안을 다뤄야 할 상임위가 아직도 여야간에 원만하게 구성을 마무리하지 못하고 있고 부의장 한 석이 공석으로 있는 것은 7월 임시국회서가 아니라 일찌감치 해결했어야 하는 문제다"고 언급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는 "상임위원장 7석을 의석비례에 따라서 야당에 양보하겠다고 지난달 국회의장께 밝힌 바 있지만 법사위원장이 아니면 의미가 없다고 야당이 주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엄영수, '나이 6세 차이' 김세레나 오작교 통해 부인(...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엄영수(엄용수)와 아내(부인) 이경옥 씨(사진제공=TV조선)엄용수(엄영수)가 와...
엄영수 나이, 아내 이경옥과 세 번...
엄영수 나이, 아내 이경옥과 세 번째 결혼 행복해(사진=TV조선)&...
엄영수 나이, 세 번째 아내와 신혼...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스타다큐 마이웨이' 엄영수...
[올림픽 야구 대진표] 대한민국 도...
[올림픽 야구 대진표] 대한민국 도미니카 꺾고 올라설까?(사진=S...
여서정 도마 동메달에 아버지 여홍...
여서정 도마 동메달에 아버지 여홍철·어머니 김채은 선수 주목(...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1일 [일]

[출석부]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모카 Tall 초코에몽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모카 Tall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모카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