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안철수 "이재명 생각 너무 위험하다"

국제뉴스 | 2021.07.1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전국민재난지원금 살포를 위해 '과감한 날치기'를 주장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예비후보의 생각이 너무 위험하다"고 비판했다.

안철수 대표는 16일 자신의 SNS에 "민주주의가 무엇인지 국회가 어떻게 작동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고 노골적으로 의회민주주의를 부정하는 분은 처음 봤다"며 이같이 글을 남겼다.

이어 "이재명 후보의 발언은 현 집권 여당의 반민주적 인식과 행태를 적나라하게 보여줬다"면서 "지난 4년간 집권 여당이 보여준 반민주적 행태를 보면, 이것이 이 후보 혼자만의 생각인지도 의심스럽다"고 강조했다.

또 "이재명 후보의 발언은 문재인 대통령보다 더한 독선과 아집의 정치를 예고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안철수 대표는 "만약 이들이 정권을 연장하고 권력을 이어간다면, 대한민국의 의회민주주의는 그야말로 초토화되고, 이 정권의 무능과 위선은 나라를 낭떠러지로 떨어트릴 것"이라고 비난했다.

안철수 대표는 "누구나 자신의 주장을 할 수 있지만그것을 힘으로 처리하겠다는 공개적인 '날치기 발언'은 조폭 정치와 다를 게 없다"면서 "이재명 후보와 민주당은 돈으로 표를 사고 반대의견은 힘으로 눌러버리겠다는 나쁜 정치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충고했다.

또한 "민주당의 다른 대선 후보들은 이재명 후보의 날치기 발언에 동의하는지, 이재명 후보는 '날치기' 발언을 사과하고 취소할 의사가 있는지"를 물었다.

안철수 대표는 "대선 후보라면 민주주의의 근본에 대한 질문에 대해 국민들 앞에 정직하게 답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역도 진윤성 기록 넘어설까...남자 역도 세계신...
[속보]역도 진윤성 기록 넘어설까...남자 역도 세계신기록·사재혁 금메달 기록 '눈길'(사진=MBC)역...
연애의 참견3 재연배우 금채은 나...
연애의 참견3 재연배우 금채은 나이, 인스타 상황은?(사진=KBS J...
'엄지의 제왕' 참외 팩ㆍ수박 마리...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엄지의 제왕'(사진제공=MBN)'엄지의...
인천 신기시장 천원 전집으로 건물...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서민갑부'(사진제공=채널A)인천 신...
[속보] 충주 코로나 확진자 15명 ...
속보 (사진-국제뉴스DB)충북 충주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8월 3일 [화]

[출석부]
BHC 치킨 1만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BHC 치킨 1만원권 BHC 치킨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