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기후위기 해법! 생물다양성 증진방안과 과제 세미나 18일 개최

국제뉴스 | 2021.06.1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기후위기 생물다양성 세미나 웹포스터 국회기후변화포럼기후위기 생물다양성 세미나 웹포스터 국회기후변화포럼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범국민적인 기후변화 대응의 입법·정책 거버넌스를 추구하는 국회기후변화포럼은 오는 18일 생물다양성학술단체협의회, 국립생물자원관과 함께'기후위기 해법! 생물다양성 증진 방안과 과제'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난해 유엔 생물다양성협약 사무국이 발간한 <제5차 지구생물다양성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난개발과 기후변화로 인해 야생생물의 개체 수는 1970년에 비해 3분의 2정도가 줄어들었고 유전자의 다양성과 생태계 서비스 능력도 감소하는 등, 생물다양성의 위기가 가속화되는 것은 물론 기후위기의 악순환으로도 이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포럼은 인간과 자연의 공존가치를 바탕으로 생물다양성의 손실과 훼손을 막고 증진 방안을 통해 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의 위기를 동시에 해결하는 선순환적 해법을 모색하고자 이번 세미나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안병옥 호서대 교수(前환경부 차관)가'두가지 위기와 하나의 해법-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에 관해 발표를 진행하고 민기식 인하대 교수(한국동물분류학회장)가'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자연기반해법(NBS)'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이어지는 패널토론에서는 김소희 기후변화센터 사무총장, 신동만 KBS프로듀서, 이동근 서울대 교수(前한국기후변화학회장), 이우균 고려대 교수(오정리질리언스연구원장), 장성현 환경부 생물다양성과장, 최서인 국회기후변화포럼 대학생 서포터즈 등 정부, 시민사회, 언론, 청년, 학계의 여러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하여 생물다양성 증진방안에 대한 실효성 있는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임종성 국회의원, 홍석준 국회의원, 배연재 국립생물자원관장, 그리고 생물다양성학술단체협의회에 참여하고 있는 12개 학회장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다만 본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참석이 제한되며 유튜브'국회기후변화포럼'채널을 통해 행사 당일 생중계 될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종합] '월간 집', 웃픈 인물관계도 스타트…'집'으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드라마 '월간 집' 정소민(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집을 둘러싼 '월간 집' 김지...
[유로 2020] 이탈리아, 16강 굳힌...
이탈리아와 스위스가 유로 2020 조별 예선 2차전 경기를 치른다....
임영웅, '봉숭아학당' 복학생 변신...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임영웅 '뽕숭아학당' 예고(사진=TV조...
발신제한 조우진, 배우 인생 첫 단...
조우진이 16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영화 '...
‘골목식당’ 백종원, 비주얼파스...
‘골목식당’ 비주얼파스타집이 백종원에게 혹평을 받았다.16일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7일 [목]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왕뚜껑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