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킨텍스,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환경분야 특별상 수상

한국스포츠경제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킨텍스는 10일,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방공기업 및 출자기관 부문 환경분야 특별상을 수상했다./킨텍스 제공킨텍스는 10일,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방공기업 및 출자기관 부문 환경분야 특별상을 수상했다./킨텍스 제공

[한스경제=(고양)김두일 기자]킨텍스(대표이사 이화영)는 10일,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방공기업 및 출자기관 부문 환경분야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ESG 경영대상은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실적에 대한 각 항목별 평가를 통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이날 시상식에는 공공부문을 대표하는 수상 대상 총 12개 기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킨텍스는 지방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군 환경분야 득점률 68.4% 대비 77.4%로 높은 득점률을 기록하여 특별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는 그 간의 선도적인 ESG경영을 위해 도입한 친환경 전시장 운영전략의 결실로 전해진다.


특히, 온실가스 배출 및 대기오염물질 배출 절감 정책 추진을 통하여 타 기관 대비 상대적으로 우수한 실적을 기록했다.


자원사용과 관련하여 에너지 및 수자원 효율 개선 정책을 통한 에너지 및 수자원 소비량,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는 노력 역시 평가에 높은 점수로 반영됐다.


또한, 친환경 인증마크 획득과 관련하여 전시장 에너지 진단을 실시하고, 에너지 사용시설에 대한 손실요인 파악 및 개선을 통해 에너지 절감을 이행하고 있으며, 친환경관광인증(Earthcheck Gold) 취득,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 취득 등 세계 수준의 에너지관리를 통한 글로벌 친환경 전시장 구축 노력이 인정됐다.


한편, 킨텍스가 취득한 '친환경관광인증(Earthcheck Gold)'은 호주 정부지원 연구기관인'지속가능관광협력연구센터(STCRC:Sustainable Tourism Cooperative Research Center)'가 2억6000만달러(약 3000억원)를 투자해 개발한 세계적 명성의 친환경관광인증시스템으로 해당 분야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국제인증이다.


인증은 '브론즈-실버-골드-플래티넘' 4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킨텍스는 2014년 브론즈 획득, 2015년 실버 획득, 2016년 실버 2년차, 2017년 실버 3년차, 2018년 실버 4년차, 2019년 실버 5년차 및 골드 획득, 2020년 골드 2년차, 2021년 골드 3년차 인증을 추진 중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최수종, 팔 부상에도 ♥ “희라씨 다쳐서 미안합니다...
최수종이 팔 부상을 입은 가운데, 아내 하희라에 고마움을 전했다.21일 최수종은 자신의 SNS에 “긴급한 수...
영화금속, 4거래일 만에 반등 성공...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영화금속 주가가 상한가를 경신했다.21일...
쌍방울 거래량 급증...이스타항공 ...
쌍방울㈜성정이 이스타항공의 새 주인으로 확실시됐다.20일 업계...
한예슬 “남자친구 개인 사업체 직...
배우 한예슬이 법률대리인을 통해 자신과 남자친구를 둘러싼 루...
‘컬투쇼’ 이은형 “좋은 일 하다...
‘컬투쇼’ 이은형이 꽃뱀으로 오해받은 사연을 밝혔다.21일 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1일 [월]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포스틱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