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과천시, 2021년 통학로 CCTV설치 사업 진행

한국스포츠경제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과천시(시장 김종천)가 '2021년 통학로 CCTV설치 사업'으로 과천시 지역내 중, 고등학교 통학로 4개소에 CCTV16대, IP비상방송시스템 4대를 설치했다./과천시 제공과천시(시장 김종천)가 '2021년 통학로 CCTV설치 사업'으로 과천시 지역내 중, 고등학교 통학로 4개소에 CCTV16대, IP비상방송시스템 4대를 설치했다./과천시 제공

[한스경제=(과천)김두일 기자]과천시(시장 김종천)가 '2021년 통학로 CCTV설치 사업'으로 과천시 지역내 중, 고등학교 통학로 4개소에 CCTV16대, IP비상방송시스템 4대를 설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CCTV설치 사업은 안전한 통학로를 만들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과천경찰서에서 설치 요청이 들어온 곳을 포함하여 과천중 주변 2곳, 과천외고 주변 1곳, 문원중 주변 1곳 등 총 4개소에 16대의 CCTV를 설치했다.

IP비상방송시스템은 비상벨을 누르면 CCTV관제센터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게 해주는 시스템이다./과천시 제공IP비상방송시스템은 비상벨을 누르면 CCTV관제센터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게 해주는 시스템이다./과천시 제공

또한 CCTV와 함께 IP비상방송시스템도 설치하여 급작스럽게 발생하는 위급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였다. IP비상방송시스템은 비상벨을 누르면 CCTV관제센터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게 해주는 시스템으로, 위기상황 발생시 빠르게 관제센터와 소통하며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해준다.


한편, 시는 더 안전한 과천시가 될 수 있도록 통학로 주변 뿐만 아니라 방범용 CCTV설치가 필요한 지역에 대해 검토한 뒤 추가적인 설치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과천시 홈페이지와 과천마당 앱에서 상시 '방범용 CCTV설치 운영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방범용 CCTV 운영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고은아 미스트'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사진제공=킵쿨)'고은아 미스트'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장했다.리워드 앱...
[유로 2020] 수아레스 빙의한 뤼디...
뤼디거가 포그바에게 핵이빨을 시전했다. / 스포츠바이블 캡처[...
선 넘은 SNS 한화이글스, 롯데 조...
한화 이글스가 롯데자이언츠를 조롱한 영상에 사과했다. / 한화...
오지환 부인 “김경문호 포함 축하...
김영은(32) 전 광주MBC 아나운서는 남편 오지환(31·LG트윈스)이...
골드슈미트 "3회 1점으로 막는 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1루수 폴 골드슈미트(33)는 김광현이 1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6일 [수]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