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수원시의회, 의료특구 지정 및 의료관광 활성화 위한 의정토론회 개최

한국스포츠경제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수원시의회에서 수원시 의료특구 지정과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의 장이 열렸다./수원시의회 제공수원시의회에서 수원시 의료특구 지정과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의 장이 열렸다./수원시의회 제공

[한스경제=(수원)김두일 기자]수원시의회 의원들과 의료업계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수원시 의료특구 지정과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토론의 장이 열렸다.


수원시의회(의장 조석환)는 11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수원시 의료특구 지정 및 의료관광'이라는 주제로 의정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김미경 의원(더불어민주당, 매교·매산·고등·화서1·2동)이 좌장을 맡았고 안상호 인천대 경영학부 교수가 주제발표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안 교수는 의료관광 현황과 의료관광 비즈니스 성공요인을 분석하며, 수원시의 의료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제언했다.

이날 참석한 토론자들은 ▷한방의료 서비스 참여, ▷수원시 의료관광산업의 한계와 가능성, ▷수원시 의료특구 및 의료관광 활성화 방향 등 중장기적인 마스터 플랜을 수립하기 위한 심도깊게 논의했다./수원시의회 제공이날 참석한 토론자들은 ▷한방의료 서비스 참여, ▷수원시 의료관광산업의 한계와 가능성, ▷수원시 의료특구 및 의료관광 활성화 방향 등 중장기적인 마스터 플랜을 수립하기 위한 심도깊게 논의했다./수원시의회 제공

이후 수원시의회 이현구 도시환경위원장과 김지훈 수원시의사회장, 이경윤 동수원한방병원 원장, 박춘근 윌스기념병원 원장, 성영모 강남여성병원 원장, 수원시정연구원 박상우 연구기획실장·송화성 연구위원, 김종호 수원시 도시디자인단장이 토론자로 나섰다.


토론자들은 ▷한방의료 서비스 참여, ▷수원시 의료관광산업의 한계와 가능성, ▷수원시 의료특구 및 의료관광 활성화 방향 등 중장기적인 마스터 플랜을 수립하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이현구 도시환경위원장은 "의료 분야에서 우리나라는 TOP 10 안에 들지만, 관광분야는 주변 국가에 비해 선호도가 낮은 편"이라며, "의료관광 특구가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수원시의 이미지를 새로운 의료관광 지자체로 떠올릴 수 있을 만한 도시특화 브랜드 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미경 의원은 "의료관광은 융복합 산업의 핵심분야이며, 일자리 창출 등 경제적 파급효과도 상당하다"며, "오늘 제안된 의견들이 수원시 정책으로 구체화 될 수 있도록 현장 소리에 적극 귀를 기울이고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하림 숙성 닭가슴살 캐시워크 퀴즈 정답은
하림 숙성 닭가슴살 관련 캐시워크 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캐시워크[한스경제=장재원 기자] 15일 하림 숙...
질건강 지노마스터, 캐시슬라이드 ...
캐시슬라이드 초성퀴즈 정답이 공개됐다.15일 오전 캐시슬라이드...
택배파업, 우체국 방문택배 접수 ...
사진과 기사내용은 무관함지난 9일부터 택배파업이 계속되고 있...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5일 정답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됐다.15일 오전 10시 출제된 오늘...
JUST B(저스트비), 'JUST BURN' 트...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저스트비(사진 = 블루닷엔터테인먼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5일 [화]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