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수원시 연화장 장례식장, "3단 근조화환 반입 안된다!"...신(新)화환만 허용

한국스포츠경제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신화환'은 100% 생화로 만든 친환경 화환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철제 받침대에 화환을 올려놓는 형태이며 플라스틱 장식물이 없어 폐기물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수원시 제공'신화환'은 100% 생화로 만든 친환경 화환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철제 받침대에 화환을 올려놓는 형태이며 플라스틱 장식물이 없어 폐기물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수원시 제공

[한스경제=(수원)김두일 기자]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100% 생화로 만든 친환경 화환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철제 받침대에 화환을 올려놓는 형태인 '신화환'의 사용을 장려하고 있다. '신화환'의 경우 플라스틱 장식물이 없어 폐기물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수원시 연화장 장례식장 재개장일인 28일부터 장례식장 빈소에 3단 근조화환 반입을 금지하고, 100% 생화로 만든 '신(新)화환' 반입만 허용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조치를 통해 플라스틱 폐기물이 많이 발생하는 3단 근조화환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개량화환인 '신화환'을 적극적으로 보급하기 위해 유족 동의를 받고 장례식장 빈소에 3단 근조화환 반입을 금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수원시는 꽃 배달 서비스화환 제작 업체에 연화장의 '3단 근조화환 반입 금지'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연화장 장례식장 화환은 신화환으로 제작해달라"는 내용의 협조 공문을 발송할 계획이다.


연화장은 장례 상담을 할 때 유족에게 신화환 도입 취지를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해 혼란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3단 근조화환 제작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스펀지, 스티로폼 쓰레기가 과도하게 발생하고 있다"며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신화환 보급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어 "신화환 사용이 늘어나면 화훼산업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연화장 장례식장에서는 매년 1만 8000여 개의 3단 근조화환이 폐기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동국제약 콜라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동국제약 콜라겐'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장...
이수정 선수 맛집 제육 두루치기&a...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노는 언니'(사진제공=티캐스트 E채...
서민갑부 공간 기획 연 매출 140억...
'서민갑부 공간 기획' 연 매출 140억 비결은?(사진=채널A)'서...
'HM푸드 춘천닭갈비' 캐시워크 돈...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HM푸드 ...
아무튼 출근 이동수, 신인류 직장...
'아무튼 출근' '이동수, 신인류 직장인 모습 공개(사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2일 [화]

[출석부]
이디야 너를 사랑해 세트 (프레즐, 아메리카노) 교환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이디야 너를 사랑해 세트 (프레즐, 아메리카노) 교환권 이디야 너를 사랑해 세트 (프레즐, 아메리카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