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최만식 경기도의원, "경기도 공공체육시설, 시·군간 공유해야"

한국스포츠경제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1)./경기도의회 제공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1)./경기도의회 제공

[한스경제=(수원)김두일 기자]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최만식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1)이 경기도 공공체육시설을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선수들에게만 개방하는 것을 지적하며, 경기도 공공체육시설은 시·군간 공유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만식 위원장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에 따라 현재 수도권 내의 공공체육시설이 직장경기부 및 학생선수들에게 개방되어 있으나, 일부 시·군에서는 코로나19 상황 대응 등을 이유로 도내 타 시·군 거주자에 대해 시설개방을 제한하고 있다.


현재 도내 공공체육시설은 1882개소이며 이 중 주요 희소 체육시설로는 빙상장, 컬링장, 하키장, 사이클경기장, 양궁장, 조정카누장, 요트장 등 21개 시설이 있다.


희소 체육시설(21개소)에 대한 현황을 파악한 결과, 의정부에 있는 컬링장, 사이클경기장 2개소는 타 시·군 선수들에게 개방되어 있으나, 빙상장, 하키장, 양궁장, 조정카누장, 요트장 등 14개소가 있는 지자체에서는 타 시·군 선수들에게 전혀 개방하고 있지 않다.


최만식 위원장은 "공공체육시설의 한정된 자원의 효율적 이용 및 전수선수의 경기력 유지, 학생선수의 훈련을 위해 타 시·군 전문선수에 한해서 시설을 개방토록 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공공체육시설 개방 시·군에 대해 향후 개보수 지원 사업 등 인센티브 도입을 검토할 것"을 경기도에 지시했다.


한편, 경기도에서는 전문선수에 한해 공공체육시설을 개방토록 시·군에 협조공문을 시행할 예정이며, 시장·군수협의회 안건으로 제출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롯데칠성음료 마시는 클리닝타임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한스경제=김정환 기자]14일 롯데칠성음료 마클타임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개됐다.이날 오후 8시 ...
유한양행 식물성MSM 캐시워크 돈버...
[한스경제=김정환 기자]14일 유한양행 식물성MSM 캐시워크 돈버...
[생생정보 오늘의 맛집]가마솥 곰...
[생생정보 오늘의 맛집]가마솥 곰탕 전골·여주동치미 막국수·...
[특징주]쌍방울 주가 상승세, 이스...
[특징주]쌍방울 주가 상승세, 이스타항공 인수·합병 속도쌍방울...
유성은 결혼발표, 열애 어떻게 밝...
유성은 결혼발표, 열애 어떻게 밝혀졌나? (사진-유성은 인스타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4일 [월]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삼립 신선꿀호떡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