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박근혜 키즈→세대교체 아이콘… 국민의힘 신임 당수 이준석

한국스포츠경제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준석 국민의힘 신임 당대표. / 국민의힘이준석 국민의힘 신임 당대표. / 국민의힘

[한스경제=우승준 기자]이준석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최고위원이 '제1야당의 당수'로 선출됐다.


국민의힘은 11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제1차 전당대회 때 "이 후보가 새로운 당대표로 선출됐다"고 발표했다. 이 후보의 총 득표율은 43.82%다. 이는 대의원과 책임당원 등 선거인단 및 일반 여론조사를 합산한 수치다.


국민의힘의 새로운 당대표가 된 이 신임 당대표는 다른 당권 후보자들과 차이점이 있었다. 바로 30대 청년이자 0선 정치인이란 점이다. 그래선지 정치권에서는 다양한 목소리가 나온다. 그중 이 신임 당대표가 세대교체의 핵심이라는 게 중론이다.


실제 윤용호 국민의힘 중앙당 부의장은 이날 한스경제와의 통화에서 "세대교체의 바람이 불고 있고, 그 중심에는 '이준석'이란 청년이 있다"며 "이 신임 당대표의 선출로 인해 정치권에는 세대교체의 바람이 더욱 거세게 불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윤 부의장은 "이 신임 당대표의 선출은 우리 헌정사의 첫 사례로 안다"며 "그는 36살의 젊고 유능한 정치인이다. 우리 정치사에 진정 새로운 혁신을 선사하길 기대한다"고 했다.


정치권에 세대교체 바람을 만든 이 신임 당대표는 '청년'이란 단어가 붙음에도 불구하고, 10년 이상의 정치인 경력을 자랑하기도 한다.


실제 그는 2011년 당시 박근혜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비대위원으로 선출하면서 정계에 입문했다. 이때 그의 출신학교가 서울과학고등학교 및 미국 하버드대학교 컴퓨터과학과란 점에서 대중의 많은 관심을 샀다. 이 신임 대표는 서울과학고 시절 학생회 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학교의 컴퓨터가 오래되자 한 컴퓨터 회사에 '중고 컴퓨터를 기증해달라'는 제안서를 보내 실제로 기증받은 일도 알려졌다.


하지만 깜짝 이슈도 잠시. 그는 지난 2016년 탄핵 정국 땐 집권당이던 새누리당을 탈당하고 새로운 보수를 지향하는 바른정당으로 당적을 옮기기도 했다.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3번 출마해서 모두 낙선하는 패배도 겪었다. 그는 보수야당의 험지로 분류되는 서울 노원병 지역구에 깃발을 꽂기 위한 구슬땀을 흘렸다. 그의 정치행보가 꽃길만이 아니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한편 이날 전당대회에서는 최고위원으로는 조수진·배현진 의원과 김재원·정미경 전 의원, 그리고 청년 최고위원으로는 김용태 후보가 각각 선출됐다. 국민의힘 신임 지도부는 이날을 임기로 시작해 내년 3월 대선과 지방선거를 진두지휘하게 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홈플 시그니처 국산콩 두부' 마이홈플러스 홈플퀴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사진제공=홈플러스)'홈플 시그니처 국산콩 두부' 관련 마이홈플러스 홈플퀴즈가 ...
에버X루시, 25일 첫 싱글 ‘In The...
가수 에버와 루시가 독보적인 감성을 선보인다.에버와 루시는 오...
정해인, 피부관리 노하우 "식습관...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정해인(사진=얼루어 코리아)배우 정...
2021 K리그 퀸(K-WIN)컵 조추첨 완...
최고의 여자 대학생 아마추어 축구팀을 가리는 ‘2021 K리그 퀸(...
칸테움, 男 피트니스 대회 '남자꺼...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피트니스 챌린지션 '남자꺼' 포스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1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