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여야, 이준석 당대표 선출 새로운 변화 기대

국제뉴스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11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전당대회에서 선출된 이준석 당대표와 최고위원들이 손을 들어 당권들과 국민들께 인사하고 있다.11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전당대회에서 선출된 이준석 당대표와 최고위원들이 손을 들어 당권들과 국민들께 인사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김서중 기자 =여야가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 선출을 축하하며 정치가 새로운 변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했다.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11일 "우리나라 정당사상 최연소 제1야당 당대표 선출 계기로 정치가 새롭게 변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축하했다.


또 "국민의힘이 탄핵의 강을 넘고 합리적인 보수로 발전하는 전환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진영 논리를 벗어나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함께 논쟁하면서 발전해가는 여야 관계가 열리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의당도 이준석 신임 당대표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이동영 수석대변인은 "양당 진영정치의 적대적 공생이 아닌 새로운 보수로의 혁신과 역동성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능력주의에 기반한 공정으로 갈 것인지 함께사는 평등을 향한 공존으로 갈 것인지 앞으로 정치의 공간에서 치열한 경쟁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당은 국민적 관심을 이끌어낸 이번 국민의힘 전당대회의 높은 투표율과 결과가 말해주듯이 제1야당의 쇄신을 열망한 국민의 목소리가 반영되었다는 점에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다.


안혜진 대변인은 "이준석 당대표와 새롭게 구성될 지도부는 제1야당으로서 문재인 정권의 잘못을 바로잡고 대한민국이 과거가 아닌 미래의 올바른 길을 가는데 최선의 역할을 해주기 바라며 아울러 혁신적 야권 대통합에도 열린 자세로 적극 나서서 정권교체의 기반을 만드는데고 제1야당에 주어진 책임과 역할을 다해달라"고 덧붙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홈플 시그니처 국산콩 두부' 마이홈플러스 홈플퀴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사진제공=홈플러스)'홈플 시그니처 국산콩 두부' 관련 마이홈플러스 홈플퀴즈가 ...
에버X루시, 25일 첫 싱글 ‘In The...
가수 에버와 루시가 독보적인 감성을 선보인다.에버와 루시는 오...
정해인, 피부관리 노하우 "식습관...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정해인(사진=얼루어 코리아)배우 정...
2021 K리그 퀸(K-WIN)컵 조추첨 완...
최고의 여자 대학생 아마추어 축구팀을 가리는 ‘2021 K리그 퀸(...
칸테움, 男 피트니스 대회 '남자꺼...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피트니스 챌린지션 '남자꺼' 포스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1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포스틱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