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이준석, 헌정사상 첫 30대 정당 대표 선출…"지상과제는 대선승리"

한국스포츠경제 | 2021.06.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국민의힘 이준석 신임 당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제1차 전당대회에서 당대표로 선출 된 뒤 수락연설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국민의힘 이준석 신임 당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제1차 전당대회에서 당대표로 선출 된 뒤 수락연설을 하고 있다. / 연합뉴스

[한스경제=김동용 기자]국민의힘 신임 당대표에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11일 선출됐다. 이 신임 대표는 헌정 사상 최초 30대 원내교섭단체 대표로 국회의원 당선 경험이 없는 '0선', 원외 인사이기도 하다.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이 신임 대표는 42%(당원조사 37%+국민여론조사 55%) 득표율로 당대표에 선출됐다. 당원투표(70%)와 일반여론조사(30%)를 합산한 수치다.


앞서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7~10일 나흘간 선거인단(32만 8000여명)을 대상으로 모바일·자동응답시스템(ARS) 투표를 실시했다. 이 전 최고위원과 당권경쟁을 벌였던 나경원 후보는 31%(33%+27%), 주호영 후보는 14%(16%+9%), 조경태 후보는 6%(7%+3%), 홍문표 후보는 5%(5%+9%) 득표율로고배를 마셨다.


이로써 이 신임 대표는 김기현 원내대표와 함께 내년 3월 대선 정국을 이끌게 됐다. 공식 임기는 2년이다.


이 신임 대표는 당대표 수락연설에서 "우리의 지상과제는 대선에 승리하는 것이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대선주자 및 그 지지자들과 공존할 수 있는 당을 만들 것"이라며 "내가 지지하는 대선주자가 당의 후보가 되고, 문재인정부를 꺾는 총사령관이 되길 바라신다면 다른 주자를 낮추는 것으로 그것을 달성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이 신임 대표는 "이번 선거과정에서도 저에 대한 무수한 마타도어와 원색적인 비난, 가짜뉴스가 난무했다"며 "저는 누구에게도 그 책임을 묻지 않을 것이고, 누구도 저에게 개인적으로 미안함을 표시할 이유도 없다. 누구도 불이익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전전긍긍할 필요도 없다"고 단언했다.


또한 이 신임 대표는 "가장 먼저 추진할 변화는 공직후보자 자격시험의 구체적 설계와 토론배틀, 연설대전을 통한 대변인단의 공개경쟁선발"이라며, 이달 중 토론배틀을 통해 2명의 대변인과 2명의 상근부대변인을 선발하겠다고 예고했다.


이 신임 대표는 "공직후보자 자격시험은 당원들 상호 간에 지식과 지혜를 나누며 훈련된 당원들이 공직후보자 선거에 나갔을 때, 우리 당의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가장 큰 무기가 될 것"이라며 "제가 말하는 변화에 대한 이 거친 생각들, 그걸 바라보는 전통적 당원들의 불안한 눈빛, 그리고 그걸 지켜보는 국민들에게 우리의 변화에 대한 도전은 전쟁과도 같은 치열함으로 비춰질 것이고, 이 변화를 통해 우리는 바뀌어서 승리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신임 대표는 지난 2011년 당시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에게 발탁돼 정계에 입문했다. 비상대책위원과 혁신위원장을 거쳐2016년 4·19 총선과 2020년 4·15 총선 모두 서울 노원병 지역구에 출마했으나 고배를 마셨다. 올해 4·7 재보궐선거에서는 뉴미디어본부장을 맡아 오세훈 서울시장과 박형준 부산시장 당선에 적지 않은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대한민국 동행세일 총정리] 동행세일 일정·할인대상...
대한민국 동행세일 (사진-중기부)'대한민국 동행세일'이 24일부터 시작된다.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한화이글스 사과, 롯데 조롱 영상 ...
롯데 구단 조롱한한화이글스 영상 (사진-한화이글스 인스타그램)...
문재인 대통령 “레알·아틀레티코...
문재인 대통령이 국빈 방문 중인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를 찾아...
[핀란드 러시아] 절체절명 위기 러...
핀란드와 러시아가 유로2020 B조에서 맞붙는다. / UEFA 공식 홈...
‘월간 집’ 김지석 “정소민, 유...
‘월간 집’ 정소민과 김지석이 ‘드라마 스페셜 - 나에게로 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6일 [수]

[출석부]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