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kt 소닉붐 수원시대 개막, "수원시, 기초지자체 최초로 4대 프로스포츠 구단 보유"

한국스포츠경제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KBL(한국프로농구연맹)이 당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kt 소닉붐의 수원시로의 연고지 변경을 승인했다./수원시 제공KBL(한국프로농구연맹)이 당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kt 소닉붐의 수원시로의 연고지 변경을 승인했다./수원시 제공

[한스경제=(수원)김두일 기자]"수원시가 프로농구 'kt소닉붐'의 새 연고지가 되었습니다, 환영합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9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kt소닉붐의 연고지 수원 이전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수원시는KBL(한국프로농구연맹)이 당일 오전 이사회를 열고, kt 소닉붐의 연고지 변경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훈련장과 사무국(올레빅토리움)이 수원시에 있는 kt 소닉붐은 2021~2022시즌부터 서수원칠보체육관을 홈구장으로 사용하게 된다.


프로농구 'kt 소닉붐'이 수원으로 연고지를 이전하면서 수원시는 기초지자체 최초로 4대 프로스포츠(야구축구배구농구) 구단을 보유하게 됐다.


수원시는 kt 소닉붐의 연고지 이전으로 관내 학교 농구부가 활성화되고, 농구부 학생들에게는 큰 동기 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원시에는 총 6개 학교(초중고등학교 각 2개)에 농구부가 있다.

염태영 수원시장이 kt소닉붐의 연고지 수원이전에 대한 기쁜 마음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리며 환영을 표했다./염태영 시장 페이스북 캡쳐염태영 수원시장이 kt소닉붐의 연고지 수원이전에 대한 기쁜 마음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리며 환영을 표했다./염태영 시장 페이스북 캡쳐

염태영 수원시장은 "kt 소닉붐의 합류로 수원시는 4대 프로스포츠, 6개 구단을 보유한 '대한민국 스포츠 중심도시'로 거듭나게 됐다"며 "시민들이 일 년 내내 다양한 프로스포츠를 즐기도록 하겠다는 꿈이 마침내 이뤄졌다"고 말했다.


이어 "kt 소닉붐이 '수원 농구팀'으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수원으로 오는 kt 소닉붐 프로농구단을 기쁜 마음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한편, kt 소닉붐의 연고지 이전으로 수원시는 2001년 '삼성 썬더스'가 떠난 후 20년 만에 다시 프로농구팀을 보유하게 됐다. 프로야구축구배구농구 등 4대 프로스포츠 구단을 모두 보유한 기초지자체는 수원시가 유일하다.


수원시를 연고로 하는 프로스포츠구단은 kt 위즈(야구), 수원삼성블루윙즈수원FC(축구), 한국전력빅스톰(남자 배구)현대건설힐스테이트(여자 배구)가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네스프레소X키아라 페라니 한정판 컬렉션 선보여
올 여름, 네스프레소가 세계적인 패션 사업가 키아라 페라니(Chiara Ferragni)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
충남교육청, 교육기관 전자조달시...
김지철 충남교육감(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교육청(교...
비트코인, 3800만원 대로 주저앉아...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비트코인(이투데이DB)비트코인 시세...
경산시 건설과,명품대추테마공원 ...
경산시 건설과,명품대추테마공원 환경정화 활동(경산=국제뉴스) ...
한예슬, 명예훼손 유튜버 고소 "허...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배우 한예슬(비즈엔터DB)배우 한예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22일 [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