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민주당, 수도권 누구나집 1만785가구 공급

국제뉴스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부동산특별위원장이 10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서민·무주택자의 내집마련을 위한 수도권 주택 공급방안을 발표하고 있다.김진표 더불어민주당 부동산특별위원장이 10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서민·무주택자의 내집마련을 위한 수도권 주택 공급방안을 발표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더불어민주당 부동산특별위원회가 10일 서민무주택자의 내집마련을 위한 수도권 주택 공급방안을 발표했다.


김진표 부동산특별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천 안산 화성 의왕 파주 시흥시 등 6개 지역에 총 1만785가구를 공급해 서민 무주택자, 신혼부부, 청년세대 등에게 내집마련의 기회를 줄수 있도록 '누구나' 모델의 구체적인 공급방안을 제시했다.


'누구나집' 사업은 안정적인 소득운은 있지만 당장 집을 마련할 목돈이 없는 무주택자와 청년, 신혼부부 등이집값의 6~16%를 지급한 후 10년간 시세의 80~85% 수준의 임대료를 내며 거주하고 입주시 확정된 집값으로 분양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민주당은 '누구나 집 5.0'은 인천·안산·화성·의왕·파주·시흥시 등 6개 지역에 총 1만785가구를 공급할 시범사업부지 확보 하고 연내 사업자를 선정한 뒤 2022년 초부터 분양 추진한다.


2기 신도시 유보지를 활용해 화성동탄2·양주회천·파주운정3·평택고덕 내 유보용지 중 일부를 주택용지로 활용해 약 5,800가구를 2022년 중 사전청약한다.


또 지난 5월 27일에 발표한 공급대책에 따른 민주당·정부 태스크포스TF에 더해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의원으로 꾸려진 서울시의회 TF를 만들어 정기 합동회의 추진한다.


당-정-서울시의회 TF를 통해 3기 신도시, 8·4대책, 2·4대책, 5·27대책 등을 신속 추진할 수 있도록 구체화해 매달 두 차례 공급대책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6월말에는 서울시 등 도심 내 복합개발부지 발굴 및 주택공급 방안을 발표할 계획이다.


김진표 위원장은 "안정적인 소득이 있지만 집을 마련할 충분한 자산은 미처 갖추지 못한 서민과 청년계층이 내집 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당-정-시의회 TF를 통해 더 많은 공급물량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정 간사는 "개발이익을 입주자에게 공유하도록 만든 이익공유형 주택모델인누구나집 5.0을 성공시켜 주택 페러다임의 전환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가치삽시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사진제공=캐시워크)'가치삽시다'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장했다.리워드 ...
김남길, 새 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
15일 길스토리이엔티에 따르면 최근 김남길은 프로파일러의 삶을...
[속보] 김포 운양동 어학원서 코로...
속보 (사진-국제뉴스DB)경기 김포의 한 어학원에서 코로나19 집...
추신수 도쿄올림픽 합류할까…고졸...
추신수가 도쿄올림픽 야구 대표팀에 합류할지 주목 된다. 사진은...
세븐틴 호시, 남양주에 1억 원 기...
그룹 세븐틴 멤버 호시가 자신의 26번째 생일을 맞아 남양주시복...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5일 [화]

[출석부]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