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제주시 안동우 시장, 주간 간부회의 개최

뉴트리션 | 2021.06.10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제주시 안동우 시장은 9일 오전 각 국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주간 간부회의를 주재하였다.


이 자리에서 안 시장은 코로나19 집중 방역 점검, 백신 접종 현황, 여름철 성수기 대비 시설물 안전관리, 예산 신속집행 현황 등에 대해 보고를 받고 이에 대한 대책을 논의했다.


안 시장은 먼저 6월 20일까지 연장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2단계 격상에 대해 시민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관련 홍보를 철저히 해달라고 주문하며,


여러 사업장의 영업시간을 10시까지로 제한한 만큼 여름철을 맞아 야외광장으로 시민들이 몰릴 가능성을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탑동 광장 등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른 간격 유지를 실시하도록 하고 있지만, 시민들이 운동과 산책보다는 술을 마시는 경우가 빈번하므로 일시적으로 광장을 폐쇄하는 방안도 검토해달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안 시장은 여름철 무더위가 성큼 다가옴에 따라 많은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행정에서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각 부서에서 관련 시설을 점검하는 등 행정이 해야 할 일들을 적극 점토하고 안전사고 등에 완벽히 대비하는 자세로 행정의 몫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며,


행정의 업무 소홀로 시민들의 안전사고가 발생하는 과실이 생기지 않도록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안 시장은 연초부터 추진한 예산 신속집행 사안에 대해서도 일부 부서가 아직까지 신속집행 20% 추진율을 기록하고 있다면서,


당초 예산 신속집행 목표 설정 시 각 국에서 집행이 가능하다고 제출된 사업인 만큼 내부 검토가 미흡한 점을 지적했다.


이어 앞으로 남은 20일 동안 신속 집행율 목표 달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강조하면서 회의를 마쳤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놀면 뭐하니?’ 유재석, 30년 만에 나얼과 만남 “...
‘놀면 뭐하니?’ 유재석과 나얼이 드디어 만났다.19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
치어리더 심송연 '청순+섹시 각선...
19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KIA 타...
로또 968회 당첨번호 공개…1등의 ...
동행복권 로또 968회 당첨번호가 공개됐다. / MBC '생방송 행...
홍성열 증평군수, 2021 자랑스러운...
홍성열 군수가 수상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제공=증평군청)(증...
괴산 감물감자축제 감자수확 체험 ...
방문객들의 감자 수확 체험 모습.(제공=괴산군청)(괴산=국제뉴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6월 19일 [토]

[출석부]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참깨라면
[포인트 경품]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 맥도날드 1955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