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부산시, 200억 규모 스마트특성화 기반구축사업 기획과제 선정

한국스포츠경제 | 2021.05.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부산시/사진=부산시

[한스경제=변진성 기자]부산시가 200억 원 규모 2022년 스마트특성화 기반구축사업 신규 기획과제에 선정됐다.


시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2년도 스마트특성화 기반구축사업' 신규 기획과제에 지능형기계부품 산업과 스마트조선기자재 산업의 두 개 분야 과제를 신청해 모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스마트특성화는 지역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역량에 기반해 지역별로 특성화된 산업을 다각적·집중적으로 지원, 기존의 지역 전통산업을 미래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신산업으로 진화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시는 그동안 2022년 신규과제로 선정되기 위해 지난해부터 부산테크노파크, 지역대학, 연구소 등 각 혁신기관들과 함께 기술 고도화를 통한 기업의 시장경쟁력을 강화하는 과제를 발굴해왔다.


이번에 선정된 스마트특성화 기반구축사업의 신규 기획과제인 '초고압가스 핵심 기자재 산업 기반구축사업'은 동아대를 중심으로 지역 내 초고압가스산업 기자재(밸브·관련 부품) 국산화 개발 기업지원 등을 위해 국비 60억 원, 시비 26억 원, 민자 28억 원 등 총사업비 114억 원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또 다른 신규기획과제인 '실물 -가상연계 시뮬레이션 기반 선박 및 해양구조물 기본설계 기술지원사업'은 세계 최고 사양으로 구축된 혁신 인프라(조선해양시뮬레이션센터, 심해공학수조, 해양엔지니어링센터)를 활용해 동명대와 함께 지역 조선해양 분야 소규모 기업에 설계기술과 장비를 지원하고, 인력양성을 하는 사업이다. 국비 60억 원과 시비 26억 원 등 총 86억 원이 투입된다.

두 신규기획 과제가 내년 상반기 지정 공모에 최종 선정되면 3년간 총 200억 원 규모의 사업비가 부산지역 주력산업의 고도화에 집중 투입된다.


부산시는 ▲2020년 스마트특성화 사업 2건(신기술융합 지능형 기계부품 고도화 기반조성사업과 전기차 안전편의부품 고도화 기술지원사업, 3년간 166억원) ▲2021년에는 영도구 일대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 수리조선산업 지원기반 구축사업'에 2023년까지 3년간 총사업비 77억 원을 투입해 수리조선산업의 고도화와 다각화를 지원하고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2022년 스마트특성화 사업 신규과제 선정은 산·학·관·연의 협업을 통해 이뤄낸 것으로, 지역의 전통산업을 미래 신산업으로 전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미치는 시너지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광주시청 "3일~6일 필통게임랜드·4일 동강대...
코로나 확진자 , 코로나19 (국제뉴스DB)광주시청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일부 동선을 공개했다.광주시청에 따...
[토트넘 리즈] 손흥민, 뒤 없는 토...
손흥민이 8일 토트넘-리즈 경기에서 개인 기록과 팀의 챔스 진출...
카네이션 받은 손정민씨 아버지…"...
고 손정민 군의 아버지 손현 씨(오른쪽)가 어버이날인 8일 오후 ...
빈센조 곽동연 "장한서와 닮은 점?...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배우 송중기 못지않은 존재감으로 극을 ...
빈센조 후속 마인…재벌가의 비밀...
드라마 '빈센조'의 후속 마인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8일 [토]

[출석부]
CU 3천원권 팔도비빔면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