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전라남도 김영록 지사, 여순사건특별법 등 현안 지원 건의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영록 전남지사와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뉴트리션] 전라남도 김영록 지사는 4일 국회에서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면담, 전남지역 핵심 현안 3건을 설명하고 당차원의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김 지사가 건의한 핵심현안은 ▲'여수·순천 10·19사건 특별법' 제정 ▲전라남도 국립의과대학 설립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유치 등이다.


김 지사는 "여수·순천 10·19사건 특별법이 지난달 26일 행안위 전체회의에서 논의될 예정이었으나 여야 이견으로 안건 상정이 안 돼 4월 국회 통과가 무산됐다"며 "유족 대부분이 사망하거나 고령으로 진실규명과 명예 회복이 시급한 만큼, 5월 임시회에서 반드시 통과되도록 끝까지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국립의과대학 신설에 대해선 "지난 30년 넘게 이어진 200만 도민들의 염원이자 전남의 열악한 의료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 전남에 국립의과대학 설립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곧 재개될 의정협의체에서 국립의과대학 신설을 우선 논의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의과대학이 없는 전남도에 국립의과대학 신설을 확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또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유치와 관련해 "여수는 2012 여수 세계엑스포 등을 통해 전 세계와 해양환경·기후 이슈를 공유한 상징적인 지역이고 대한민국 탄소중립을 실현할 최적지다"며 "영호남 화합을 도모하고 충분한 행사 준비를 위해 오는 11월 COP26 총회 전 전남경남 남해안 남중권 12개 시·군으로 개최지를 확정해 줄 것"을 강력히 건의했다.


이밖에 김 지사는 "지난 3월 법사위원장 재임시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법' 제정에 큰 도움을 줘 세계적인 에너지 공과대학을 설립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한국에너지공대를 세계 TOP10 공과대학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예산 지원 등 국가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과 관심"을 당부했다.


이날 건의에 대해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전남의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당 차원에서 적극 노력하겠다"며 "여수·순천 10·19사건 특별법이 5월 임시국회에서 반드시 통과되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잇따른 노후 위니아딤채 화재…리콜 조치 요망
화재 위험으로 위니아딤채 리콜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제공[한스경제=장재원 기자] 한국소비자원...
[속보] 광양 코로나 확진자 9명 발...
코로나 확진자 , 코로나19 (국제뉴스DB)경기 광양에 코로나19 확...
[엄영수 신혼집 탐방] "세 번째 결...
이보다 기쁜 일은 없다. 엄영수는 지난 2월 아내 에스더씨와 미...
[속보]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
머스크 CEO가 비트코인을 이용한 결제 프로그램의 중단을 알렸다...
횡령 부인 박수홍 친형…박수홍, "...
방송인 박수홍이 친형의 횡령 의혹과 관련해 법으로 해결하겠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