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국민의힘,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 지명 철회 마땅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이 4일 국회 소통관에서 검찰 개혁이라는 미명 하에 검찰 장악에만 힘쓸 것이 불 보듯 뻔한 김오수 전 차관의 검찰총장 후보자 지명은 마땅히 철회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이 4일 국회 소통관에서 검찰 개혁이라는 미명 하에 검찰 장악에만 힘쓸 것이 불 보듯 뻔한 김오수 전 차관의 검찰총장 후보자 지명은 마땅히 철회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전주혜 국민의힘 원대대변인은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 지명은 '검수완박'의 완결판이라고 각을 세웠다.


전주혜 원내대변인은 4일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는 문재인 정부의 초대 법무부 장관인 박상기 전 장관을 비롯해 조국, 추미애 전 장관까지 세 명의 장관과 함께 이른바 '검찰 개혁'을 주도한 인사"임을 지적했다.


전주혜 원내대변인은 이어 "문재인 정부의 피의사실 공표에 대한 내로남불적 태도, 검찰에 대한 통제 강화를 위한 법무부 직접 감찰 확대까지 '검찰 힘빼기'의 국면마다 김오수 후보자가 있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더 큰 문제는 김오수 후보자는 김학의 전 차관 불법 출금 사건의 피의자로 고발된 상태로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라며 "문재인 정부는 피고인 박범게 법무부 장관에 이어 정치적 중립성과 독립성이 생명인 검찰총장까지 코드인사를 전진 배치한 것은 '검수완박'의 완결판을 마무리 지으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전주혜 원내대변인은 결국 "문재인 정부의 검찰개혁이란 기.승.전.권력수사 무력화임을 이번에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며 김오수 후보자의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거제형 조선업 고용유지모델" 성공적 자리매김
[뉴트리션] 거제시가 조선산업의 긴 불황과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 실직위기에 놓인 조선협...
파주시, 2021년 체납실태조사원 95...
파주시청 [뉴트리션] 파주시는 2021년 체납실태조...
광주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
빅데이터 교류 업무협약 [뉴트리션] 광주시는 지...
광주시, 경안시장 먹거리로드(야시...
경안시장 먹거리로드 시설개선 [뉴트리션] 광주시...
양주시, 2021년 농업기술평생교육 ...
양주시, 2021년 농업기술평생교육 '화훼장식기능사'교육 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6일 [일]

[출석부]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왕뚜껑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