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이명수 의원,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출 문제 ....국민 우려 불식시켜야!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명수 국회의원(국제뉴스DB)이명수 국회의원(국제뉴스DB)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지난 달 13일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원전의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하겠다는 선언을 한지 2주가 지난 현재, 우리나라 지방정부·의회뿐만 아니라 시민단체에서도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에 대해 '즉각 철회'와 선언문 채택 등 강경한 대응에 나서고 있어 국민들의 불안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이명수 국회의원(국민의힘, 충남 아산시갑)은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실제로 방출하기까지 앞으로 약 2년의 시간이 남았다. 정부는 모든 방안을 모색해 국제적으로 입증된 구체적이고 과학적인 자료를 토대로 국민들의 우려를 불식시켜야 한다."고 지적하며 일본의 오염수 방류 관련 논란이 수면 아래로 내려간 상황에 대해 답답함을 토로했다.


정부는 일본의 방침이 발표된 이후, 국무조정실을 포함한 9개 부처 공동으로 국제공조 강화, 국내 유통 수산물의 방사능 검사 시행 등 '日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처리 관련 정부 대응경과'대책을 발표했다.


이러한 정부의 대응에 대해 이명수 의원은 "오래전부터 일본의 원전 오염수 방출이 예상되었는데도 정부는 대비도 하지 않고, 외교 차원에서 미시적 대응만 하다가 또 위기를 맞은 격"이라며 "일본정부가 오염수에 대해 과학적으로 증명된 정보를 국제사회에 제공하지 않고 있어 문제가 더욱 심각하다."며 국제 오염수 방출 기준을 구체적으로 제시할 것을 강력하게 주장했다.


이명수 국회의원은 "우리나라 정부는 일본측의 방류 결정 및 관련 절차 진행에 대해 상시 모니터링하며 미국과 함께 국제기구를 통해 일본이 관련 정보와 자료를 투명하고 구체적으로 공개할 수 있도록 하는 국제적 외교활동을 펼쳐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 해수 및 수산물 방사능 검사 강화 등 식품 안전관리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야 한다."며 국민들의 먹거리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고 어업인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정부의 지속적인 해결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토트넘 리즈] 손흥민, 뒤 없는 토트넘 구할까…챔스 ...
손흥민이 8일 토트넘-리즈 경기에서 개인 기록과 팀의 챔스 진출을 위해 골문을 겨냥한다. / 연합뉴스[한스...
[속보] 광주시청 "3일~6일 필통게...
코로나 확진자 , 코로나19 (국제뉴스DB)광주시청에서 코로나19 ...
정채연 연모 출연 확정, 다른 출연...
정채연인스타그램그룹 다이아 멤버 겸 배우 정채연이 드라마 ...
카네이션 받은 손정민씨 아버지…"...
고 손정민 군의 아버지 손현 씨(오른쪽)가 어버이날인 8일 오후 ...
경북도, 코로나19 신규확진 21명.....
(경북=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상북도는 8일 0시 기준, 칠곡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8일 [토]

[출석부]
CU 3천원권 팔도비빔면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