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수원시, 남수동 한옥체험마을(가칭) 조성사업 가시화

한국스포츠경제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수원시가 '남수동 한옥체험마을(가칭) 조성사업' 설계 공모 당선작을 선정했다./수원시 제공수원시가 '남수동 한옥체험마을(가칭) 조성사업' 설계 공모 당선작을 선정했다./수원시 제공

[한스경제=(수원)김두일 기자]수원시가 '남수동 한옥체험마을(가칭) 조성사업' 설계 공모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4개 업체가 참가했고, ㈜금성종합건축사사무소의 응모작(사진)이 선정됐다. 수원시는 ㈜금성종합건축사사무소에 설계용역권을 부여한다. '우수'로 선정된 여유당건축사사무소㈜에는 상금 800만 원을 수여한다.


이에 따라 시는 5월 설계용역을 시작해 10월까지 마무리하고, 11월부터 건축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는 창의적·실용적이고 기능을 균형 있게 갖춘 설계자를 선정했다. 사업의 특수성을 잘 이해하고, 기술적이고 전문적인 설계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평가했다.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는 "당선작은 도심 한옥으로서 경제성·효율성이 잘 반영한 작품"이라며 "한옥의 현대화 방안을 제시하고, 공간 간 연계성을 높이 구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수원시 화성사업소 관계자는 "'도심 속 한옥체험마을'은 수원시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며 "관광객의 소비가 늘어나면 구도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남수동 한옥체험마을(가칭) 조성사업'은 팔달구 남수동 11-453번지 일원에 '공공한옥'을 조성하는 것으로 연면적 3000㎡에 60여 명이 숙박할 수 있는 한옥 13개 동을 짓는다. 편의시설, 지하 주차장도 설치한다. 공사를 시작해 2023년 준공할 계획이다.


수원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한옥체험마을이 '체류형 관광'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제앰네스티 “태국 정부 강제송환 시 미얀마 언론인...
국제앰네스티 로고 5월 9일 태국 당국이 미얀마 언론인 3명과 활동가 2명을 체포한 것에 대해, 국제앰...
베리굿, 소속사 인수합병으로 7년 ...
13일 제이티지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걸그룹 베리굿은 소속사의 ...
아태이론물리센터, 굿네이버스와 ...
과학인재 양성 프로젝트 과학자가 되자 포스터 아시아태평양...
용인시, 폐건전지 버리지말고 종량...
(사진제공=용인시)시관계자가수거된폐건전지를확인하고있는모습(...
음성읍행정복지센터에 ㈜맑은식품,...
물품 기탁 모습.(제공=음성군청)(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CU 3천원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