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文대통령 "상반기 1200만명 백신접종 목표, 1300만명으로 상향"

한국스포츠경제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문재인 대통령이 3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2차 특별 방역 점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이 3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2차 특별 방역 점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한스경제=김동용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도입·접종 계획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상반기 1200만명 접종 목표를 1300만명으로 상향할 수 있을 것이라는 보고도 받았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제2차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우리나라 인구 2배 분량의 백신을 이미 확보했고, 4월 말까지 300만명 접종목표를 10% 이상 초과 달성하는 등 접종도 속도를 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달 12일에도 '제1차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열고 백신 수급상황을 직접 챙겼다. 이날 회의는 방역과 접종에 대한 범정부적 대응 수준을 높이기 위해 3주 만에 다시 개최됐다.


문 대통령은 "또한국민들께서 불안감을 가지지 않도록 백신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알리고,잘못된 정보가 유통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바로잡는 노력을 강화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5월에도 화이자 백신은 주 단위로 국내에 안정적으로 공급될 것"이라며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은 당초 계획보다 더 많은 물량이 앞당겨 들어온다. 정부는 치밀한 계획에 따라 백신별 도입 물량을1차 접종과2차 접종으로, 가장 효과적으로 배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대규모 백신 접종을 위한 인프라 구축도 신속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전국에257개의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됐고,이달부터는1만 4000개의 민간위탁기관도 순차적으로 개소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백신 접종에 관한 국민 편의 서비스도 더욱 확대해 주기 바란다"며 "어르신들을 위한 '찾아가는 서비스'와 '콜센터'를 통한 안내서비스를 강화하고,스마트폰 앱을 통해 보다 손쉽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우리가 가진 능력을100%활용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특별히,백신 접종에서 지자체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지역별 상황에 맞게 백신 접종의 효율성과 속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지자체의 자율성과 책임성을 함께 높여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문 대통령은 "2차 접종까지 끝낸 백신 접종 완료자들은 요양병원과 시설에서의 면회가 허용되고,자가격리 면제도 받는다. 백신 접종률이 높아질수록 그 혜택도 더 넓어질 것"이라며 "국민들께서 정부를 믿고 방역과 접종에 계속 협조해 주신다면,소중한 일상으로의 복귀를 더욱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난 GENIUS"…디아크, 재능에 지원 더한 첫 앨범(종합...
피네이션의 막내 디아크가 13일 오후 4시 첫 앨범 'EP1 GENIUS' 발표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피네이...
[57th 백상] 자산어보 놀면 뭐하니...
영화 '자산어보'와 TV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가 13일 경...
[백상예술대상] 2021 백상예술대상...
[한스경제=김정환 기자]TV·영화·연극을 아우르는 종합예술시상...
충청남도, 문턱 낮추자 활력 높아...
[뉴트리션] 충남도가 추진 중인 '어촌계 진입장벽...
서울특별시 구로구, G밸리 기업 고...
[뉴트리션] 서울특별시 구로구가 G밸리 기업들의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비요뜨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