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박병석 국회의장 "민생·미래 관리하는 국회 희망"

국제뉴스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박병석 국회의장박병석 국회의장.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박병석 국회의장은 3일 국민의힘 김기현 신임 원내대표의 당선을 축하하며 "우리가 진정성을 갖고 소통한다면 국민 뜻을 받들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을 갖고 있고 우리 2기 원내대표 1년은 민생과 미래를 관리하는 국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이날 오전 김기현 원내대표의 예방을 받고 "김기현 원내대표의 탈진영적 문제 의견에 공감한다"며 원내대표 당선을 다시 한 번 축하했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거듭 "진정성 갖고 국민 입장에서 소통하면 잘 풀릴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러한 입장을 갖지 못하면 국민 심판을 받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박병석 국회의장께서 앞선 전 1년보다는 좀더 협치에 가까워 진 것 같다"며 "저는 무작정 싸우는 건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기본적으로 여당은 야당을 존중하고 야당은 인정하고 그 바탕위에서 국회가 운영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여는 야를 적으로 두고 야는 또 여를 적으로 두고 이런 상태가 지속하면 안 되고 서로의 존중 바타 위에서 국회가 운영되는게 좋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서 "민생 문제 해결이 근본적 과제이기도하지만 국회 운영 과정에서 보면 서로가 오랫동안 국회에 관습법과 같은 국회운영의 기본룰을 정상화시켜줘야하는 생각한다"며 국회의장의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요청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정현의 추락한 명예, 본인 아닌 남 탓이었나 [TF초...
배우 김정현이 전 소속사와의 계약 문제로 인해 명예가 실추됐다고 밝혔다. 앞으로는 명예를 바로잡기 위해...
인터컨티넨탈 서울, 봄 맞이 피크...
▶?인터컨티넨탈 서울, 봄 맞이 피크닉 패키지 선보여?삼성동 그...
잇따른 노후 위니아딤채 화재…리...
화재 위험으로 위니아딤채 리콜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30시간 투...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Imperial Palace Seoul)이 오는 6월 30일...
횡성군, 도시가스 보급·확대 나서...
도시가스시설. 사진=횡성군(횡성=국제뉴스) 백상현 기자 = 횡성...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