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김기현-이철희, 여야 협치 강조

국제뉴스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이 3일 오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을 접견하고 있다.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이 3일 오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을 접견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3일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이 온 후 정무수석 역할과 또 청와대 여러 가지 방향성이 상당 부분 예전과 달라져서 조금 더 국민에게 다가서는 모습이 되면 좋겠다는 기대를 한다"고 말했다.


김기현 당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이철희 정무수석의 예방 자리에서 "대통령께서도 이철희 수석을 통해 논의하는 것이 좋겠다는 말씀을 주셔서 큰 의미가 있는 만남인 것 같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어 "국민의힘 지도부는 협조할 것은 협조하고 또 그렇지만 야당의 입장에서 봤을 때 수용할 수 있는 것에 대해서는 저희들이 강력하고 확고한 입장에서 반대할 것이라는 점도 참고해 달라"고 강조했다.


김기현 당대표 권한대행은 "지금 국회운영이 너무 일방적으로 되는 것 아닌가 하는 우려를 하고 있어 청와대에서도 그 점에 대해 역할과 조정적 액션이 좀 더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철희 정무수석은 "자주 경청하고 중간에서 열심히 해서 협치가 잘 되도록 제가 할 수 있는 역할을 잘하겠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야당 의원으로 시작해서 의원하다가 밖에서 보니 정치를 어떻게 바라보는지 청와대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이런 것들이 많이 생각하고 느끼고 있고 그런 점들을 충분히 감안해서 보면 야당 입장을 역지사지하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이철희 정무수석은 "나라가 잘 되라는 지적 달게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물론 입장이 다를 땐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하고 존중하며 같이 갈 수 있는 나라를 위해 같이 고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심부름해서 여야가 파트너십을 갖도록 기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맨시티 우승 확정…2시즌 만에 왕좌 탈환 성공
맨체스터 시티가 우승을 확정지었다. / 맨시티 공식 홈페이지[한스경제=장재원 기자] 맨체스터 시티가 2020...
[원세나의 연예공:감] 사생팬, 단...
그룹 엑소 멤버 세훈이 지난 10일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 V 관련주 ...
러시아 백신 관련주의 하락세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 연...
비트코인 주춤... 60%이상 폭등 엔...
엔도르 코인이 폭등하며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 연합뉴스[...
강철부대, 육군연합 vs 해군연합 ...
[한스경제=김정환 기자]'강철부대' 8회에서는 팀 탈락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2일 [수]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