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노바백스 백신, 빠르면 6월 완제품 출시…SK바이오사이언스 등 관련주 눈길

한국스포츠경제 | 2021.04.1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연합뉴스연합뉴스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전 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노바백스가 개발한 백신이 이달부터 국내에서 위탁생산된다.


보건복지부는 12일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열린 '코로나19 대응 특별방역점검회의'에서 코로나19 백신 도입 전략 및 국내 백신 개발 지원 방안 등을 보고했다.


복지부에 따르면 정부가 백신 공동구매 국제 프로젝트인 '코백스 퍼실리티'와 각 제약사와 계약해 올해 안에 공급받기로 한 백신 물량은 총 1억5천200만회이다. 우리 국민 총 7천900만명이 접종할 수 있는 물량이다.


정부는 특히 노바백스 백신이 이르면 6월부터 출시돼 향후 안정적으로 공급될 것으로 전망했다.


우리 정부가 노바백스로부터 도입하는 백신은 총 2천만명분(4천만회분)이며, SK바이오사이언스가 국내 공장에서 전량 생산한다. 이 백신은 기술이전 방식으로 국내에서 생상되는 첫 코로나19 백신이다.


올해 2월 초 미국의 수출규제 행정명령(HRPAS)과 글로벌 원자재 수급이 불안정한 상황으로 노바백스 백신 역시 국내 생산분 원·부자재 공급에 차질이 생긴 바 있다.


현재 노바백스 백신은 영국, 유럽 등지에서 허가 절차가 진행 중이다. 하지만 아직 긴급사용 승인을 내린 국가는 없다.


한편, 노바백스 백신 공급 소식에 관련주 향방에 관심이 쏠린다. 노바백스 관련주로는 SK바이오사이언스, SK케미칼, 디알젬, 켐온 등이 거론된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동국대경주캠퍼스, 2021 형산강 연등문화축제 개최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난 14일 연등 숲 불을 밝히는 것을 시작으로 오는 3...
완주군, 초중고 대상 에이즈 예방 ...
(사진=완주군) 온라인 에이즈 예방교육(완주=국제뉴스) 김형남 ...
횡성군, 레포츠공원 파크골프장을 ...
횡성군 레포츠 공원 파크골프장 조성계획(안). 제공=횡성군(횡성...
경산시 북부동 지역사회보장協, 복...
(경산=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산시 북부동 지역사회보...
(주)KW뉴딜국민그룹, 인제군에 마...
(인제=국제뉴스) 백상현 기자 = ㈜WK뉴딜국민그룹(총재 박항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8일 [화]

[출석부]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매운새우깡
[포인트 경품]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