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수원시, 다함께 돌봄센터 7호점 개소..."22년까지 20개소 운영 목표"

한국스포츠경제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수원시 장안구 '초이스파크'(송원로14번길 12) 1층에 수원시 다함께돌봄센터 7호점이 문을 열었다./수원시 제공수원시 장안구 '초이스파크'(송원로14번길 12) 1층에 수원시 다함께돌봄센터 7호점이 문을 열었다./수원시 제공

[한스경제=(수원)김두일 기자]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에게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수원시 다함께돌봄센터'가 4월 안에 9개로 늘어난다.


수원시는 장안구 '초이스파크'(송원로14번길 12) 1층에 수원시 다함께돌봄센터 7호점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7호점은 지난 2월 26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시는 4월 안에 8호점(권선구 호매실휴먼시아 8단지), 9호점(권선구 수원권선 꿈에그린아파트)을 잇달아 개소할 예정이다.


수원시 다함께돌봄센터 7호점은 연면적 159.51㎡ 규모로 프로그램실(2개), 교사실, 상담실 등이 있다. 정원은 36명으로 (사)수원제일복지재단이 수탁 운영한다.


민선 7기 시민 약속 사업인 다함께돌봄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모든 초등학생(만 6~12세)을 대상으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부모 소득 수준에 상관없이 모든 초등학생이 이용할 수 있고, 저학년 자녀가 있는 맞벌이 가정·다자녀 가정 자녀가 우선 이용할 수 있다. 맞벌이 부부와 같이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가정의 부담을 줄이고, 초등학생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다함께 돌봄센터에서는 급·간식을 제공하고, 놀이·학습지도·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문을 연다. 운영 시간은 학기 중에는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 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다.


수원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장기화되면서 학부모의 양육 부담은 가중되고, 돌봄서비스 수요가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다"며 "수원시 다함께돌봄센터가 아이들에게는 안전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는 공간, 부모에게는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장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2022년까지 다함께돌봄센터 20개소를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 안에 12호점을 개소하고, 2022년 8개소를 설치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이하늘 친동생 45RPM 故 이현배 결국 부검하기로
이하늘 친동생 45RPM 故 이현배 결국 부검하기로(사진= Mnet)그룹 45RPM 멤버이자 DJ DOC 이하늘의 친동생...
강다니엘 Antidote MV 4일만에 3천...
강다니엘 'Antidote' MV 4일만에 3천만뷰 종전기록 갈아치...
임영웅 귀여운 댄스 맞춰 "젊음을 ...
임영웅 귀여운 댄스 맞춰 젊음을 그대에게 웰송 조회수 폭발(사...
대구광역시, 300세대 이상 공동주...
권영진 대구시장(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2014년부터 대구...
영화 다빈치코드 과거 국내 상영 ...
영화 '다빈치코드' 과거 국내 상영 못할뻔한 사연은?EBS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8일 [일]

[출석부]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