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김종인 "文정부 치하 고통의 시간 얼마 남지 않아"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오전 국회에서 사퇴 기자회견 후 의원총회에서 4.7재보궐선거 결과 에 대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오전 국회에서 사퇴 기자회견 후 의원총회에서 4.7재보궐선거 결과 에 대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국민 여러분의 압도적 지지로 서울과 부산 재보궐선거를 승리함으로써 정권교체와 민생회복을 위한 최소한의 기반은 만들었다고 생각하며이제 자연의 위치로 돌아간다"고 밝혔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으로서의 제 소임을 다하고 물러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와 박형준 후보가 압도적인 표 차이로 서울시장과 부산시장에 당선됐다"며 "국민이 주신 값진 승리이고 현 정권과 위정자들에 대한 분노와 심판의 목소리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결과"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1년간 국민의힘은 근본적인 혁신과 변화를 위해 나름대로 노력했지만 아직 부족한 점이 투성이고 가장 심각한 문제는 내부 분열과 반목"이라고 지적했다.


또 "지난 서울시장 경선 과정에서 보았듯 정당을 스스로 강화할 생각은 하지 않고 외부세력에 의존하려 한다든지 그것에 더해 당을 뒤흔들 생각한 한다든지 정권을 되찾아 민생을 책임질 수권의지는 보이지 않고 오로지 당권에만 욕심을 부리는 사람들이 아직 국민의힘 내부에 많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번 지방선거의 결과를 국민의 승리로 겸허히 받아들이지 않고 자신들이 승리한 것이라 착각하면서 개혁의 고삐를 늦춘다면 당은 다시 사분오열하고 정권교체와 민생 회복을 이룩할 천재일우의 기회를 소멸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대의보다 소의, 책임보다 변명, 자강보다 외풍, 내실보다 명분에 충실하는 정당에는 미래가 없다"며 "부디 국민의힘이 더 많이 더 빨리 그리고 더 결정적으로 변화해 국민의 마음에 더욱 깊숙이 다가갈수 있기를 간절히 소원한다"고 말했다.


특히 "자기 자랑에만 한껏 정신이 팔려 있던 정권은 백신조차 변변이 구하지 못해 대한민국을 지구 반대편 후진국보다 못한 수준으로 전락시켜버렸으며 기나긴 통제와 공포의 끝은 아직도 보이고 있지 않다"며 "이러한 때에 국민의힘은 새로운 정권을 담당할 수권정당으로 국민 겨제를 책임지는 민생정당으로 거듭나기 위한 더욱 철저한 자기 혁신의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낡은 이념과 특정한 지역에 묶여 있는 정당이 아니라 시대의 변화를 읽고 국민 모두의 고른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정당으로 발전하기 위한 각고의 노력을 거듭할 것"을 가듭 촉구했다.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문재인 정부 치하에서 고통의 시간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며 "바람보다 빨리 눕고 바람보다 먼저 일어나는 풀잎과 같이 우리 국민의 현명하고 강인함 힘을 믿는다"며 덧붙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YG 해명, 블랙핑크 제니 방역수칙 위반 논란
YG 해명, 블랙핑크 제니 방역수칙 위반 논란YG 해명 입장이 전해졌다.블랙핑크 제니가 5인 이상 집합금지 ...
지민 1위, 차은우 백현 뷔 제쳤다
지민 1위, 차은우 백현 뷔 제쳤다지민 1위 등극 소식이 전해졌다...
임영웅, 정동원과 놀이공원 데이트...
임영웅, 정동원과 놀이공원 데이트...형제 케미 발산임영웅과정...
배우 이일화, KBS1 나의 너에게 특...
배우 이일화, KBS1 '나의 너에게' 특별출연배우 이일화가'나의 ...
아웃이라니!…무릎 꿇은 KIA 김선...
[더팩트|인천=이선화 기자] 17일 오후 인천 미추홀구 인천 SSG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7일 [토]

[출석부]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 배스킨라빈스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