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안철수 "야권 국민 기대 부응 위해 혁신해야"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며 민주주의와 법치를 지키는데 뜻을 같이 하는 범야권이 모두 합쳐야 한다며 야권 대통합을 밝히고 있다.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며 민주주의와 법치를 지키는데 뜻을 같이 하는 범야권이 모두 합쳐야 한다며 야권 대통합을 밝히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4.7재보궐선거는 야권의 승리라기 보다는 민주당의 패배라고 밝혔다.


안철수 대표는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일련의 선거에서 대승, 연승에 취해 민심 앞에 교만했던 것이 가장 큰 원인"이라며 "야권은 이점을 직시하고 더욱 겸손하게 민심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이 장악한 권력으로 공정과 정의를 파괴하고 민주주의와 법치 그리고 민생을 파탄냈기 때문에 야당은 이번 선거를 통해 나타난 민심의 변화와 국민적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변해야 한다"며 △혁신 △통합 △미래 △번영의 키워드를 제시했다.


안철수 대표는 우선 "민주당의 무능과 부패로 얻은 반사이익에만 기대서는 더 이상의 승리를 기대할 수 없다"며 "혁신을 통해 정권교체가 더 나은 선택이라는 믿음과 확신을 국민들께 드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문재인 정권에 반대하고 민주주의와 법치를 지키는데 뜻을 같이 하는 범야권이 모두 합쳐야 비로소 정권교체를 바라볼수 있다"며 야권의 대통합 혁신을 힘주어 말했다.


안철수 대표는 "이번 선거에서 야권의 유능함을 보여 드릴 기회가 적었다"며 "대선에서는 야권이 도덕적일 뿐 아니라 유능하고 미래지향적인 세력임을 증명해야만 한다"고 밝혔다.


또한 "문재인 정권하에서 대한민국은 번영을 위한 전진을 멈추고 급속도로 과거로 퇴보했다며 이제 우리는 대한민국의 번영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고 부연했다.


안철수 대표는 다시 한번 "이번 선거에서 민심의 위대함을 보여주시고 야권에 기회를 주신 국민 여러분께 고개 숙여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생방송 투데이 맛집] 남도 맛집·이색 반찬·육개장...
SBS 생방송 투데이생방송 투데이 남도 맛집·이색 반찬·육개장·즉석떡볶이 가게 가게가 화제다.16일 방송...
[2TV 생생정보 맛집] 목포 수육무...
[ƈTV 생생정보' 맛집 정보]2TV 생생정보 목포 수육무침&...
킹덤 해명, 에이티즈 점수 왜?
킹덤 해명, 에이티즈 점수 왜?(사진= Ment)킹덤 해명 입장이 전...
최현석 딸 최연수, 근황 사진 공개...
최현석 딸 최연수, 근황 사진 공개 '여신 강림'셰프 최현...
평택시, 이상저온에 따른 벼 육묘 ...
▲ 벼 못자리 육묘관리 모습.(평택=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 맥심 모카골드 믹스 20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