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이명수 의원, 공무원·군인연금 재정상황 타개 강구해야!

국제뉴스 | 2021.04.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명수 국회의원(국제뉴스DB)이명수 국회의원(국제뉴스DB)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공무원·군인연금 충당부채가 한 해 만에 100조원 이상 넘게 늘어나며 사상 처음으로 1000조원을 돌파한 것에 대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이명수 의원(국민의힘, 아산시갑)은 공무원·군인 그리고 국민 모두를 위한 연금 혁신대책 재정립을 강력하게 주문했다.


정부가 국무회의에서 심의·의결한 '2020회계연도 국가결산'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공무원·군인연금 충당부채가 1044조 7000억원으로 전년(944조 2000억원) 대비 100조 5000억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금충당부채는 해당 시점에 공무원과 군인들이 나중에 받을 연금액 규모를 산출한 수치로, 공무원연금에서 71조 4000억원·군인연금에서 29조 1000억원이 각각 증가했다.


이명수 의원은 "매년 국정감사에서 연금 재정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했지만, 여전히 고쳐지지 않고 있어 미래의 국가 재정이 심히 우려스러우며, 규모도 문제지만 증가 속도가 너무 빠른게 더 큰 문제"라고 밝혔다.


이어 "연금충당부채는 미래에 지급할 금액을 가정한 것으로 실제 국가가 직접 갚아야 하는 빚으로 보기 어렵지만, 기금이 바닥나면 세금으로 메꿔야 한다는 점에서 고스란히 국민 부담으로 전가될 수 밖에 없다."며 현재 연금제도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급격히 증가된 공무원으로 인해 연금재정이 보다 악화될 것이 자명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보완 대책 마련이 절실하다는게 전문가들의 한결같은 지적이다.


이명수 의원은 "2015년 공무원연금 개혁 이후, 더 내고 덜 받는 연금구조가 형성되었지만 정부 보전금이 급격하게 감소하였고 공무원이 급증한 것을 연금추계에 새로 반영해야 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연금개혁이 불가피해 보인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연금 재정상황 타개를 위한 '중·장기 및 단기적 종합대책' 마련을 적극 주문한다."며"'정부 부담금 등' 정부차원의 지원 및 공무원수의 급격한 감소보다 집중적·합리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여 제대로 된 연금 재정 혁신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연금 대책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 구축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임영웅 귀여운 댄스 맞춰 "젊음을 그대에게" 웰송 조...
임영웅 귀여운 댄스 맞춰 젊음을 그대에게 웰송 조회수 폭발(사진=유튜브 캡처)가수 임영웅이 모델로 활약 ...
이하늘, 故 이현배 추모한 김창렬...
이하늘이 김창렬의 댓글에 분노를 표해 화제를 모았다./ 김창렬 ...
강철부대 하차 박수민 실화탐사대...
강철부대 하차 박수민 '실화탐사대'에…성추문 의혹채널A ...
트롯전국체전 전국투어 송가인 서...
트롯전국체전 전국투어 송가인 '서울, 광주만 참여'송가인...
박용진, 19일 대권도전 공식화할 ...
차기 대권에 도전한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18일 '모병...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8일 [일]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