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양주시, 2021년 마을공동체 심의위원회 개최

뉴트리션 | 2021.04.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2021년 마을공동체 심의위원회

[뉴트리션] 양주시는 지난 5일 시청 상황실에서 마을공동체 심의위원회를 열고 2021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에는 홍성표 위원장을 비롯해 당연직·위촉직 위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제안서 29건에 대한 종합적인 심사와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공동체 활동분야 22개, 공간조성분야 1개 등 총 23개 사업을 최종 확정했다.


심사기준은 필요성, 공익성 등 사업타당성과 자발적 주민참여, 예산 현실성, 수업 수행역량 등 사업의 실행력, 파급효과에 중점을 뒀다.


최종 선정된 공동체는 오는 4월 말 보조금 심의위원회를 거친 후 회계교육과 개별 컨설팅을 거쳐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은 양주시에 주소를 갖거나 생활기반을 두고 있는 주민들이 모여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소통 활성화를 통해 지역 현안 해결과 주민 자치 실현을 위한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이다.


올해는 공동체 활동을 성장단계별로 씨앗단계, 새싹단계, 열매단계로 모집했으며 공동체 활동 내용과 성숙도에 따라 300만원에서 2,0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특히 공동체 구성원이 심사에 참여하는 직접민주주의 방식의 '주민참여 심사제도'를 도입해 심사의 객관성과 전문성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이다.


시 관계자는 "마을 단위 소규모 공동체 회복은 주민 스스로가 만들어나가는 것"이라며 "지역자원을 기반으로 다양한 주민이 함께 직접 만들어가는 자치구현의 핵심가치를 토대로 다양한 공동체 지원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코웨이 공기청정기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오후 6시 정...
'코웨이 공기청정기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오후 6시 정답' 공개. / 캐시워크[한스경제=김정환 기...
아깝다 9회 깨진 퍼펙트…로돈 노...
카를로스 로돈이 15일(한국시각) 노히트노런 경기 작성 후 팬들...
KPGA 구자철 회장, 2021시즌 개막...
KPGA 코리안투어 선수회 대표 홍순상(좌), KPGA 구자철 회장(우)...
포항시, 지진피해주민들에게 피해...
이강덕포항시장이연초포항지진피해현장을찾은정세균국무총리에게...
오세훈, 비서실장에 옛 수행비서…...
오세훈 서울시장(가운데)이 8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으로 첫...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5일 [목]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허니버터칩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