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野 총출동 오세훈 마지막 유세 "안철수와 손잡고 공존 정치"

한국스포츠경제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6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거리에서 열린 마지막 거리유세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오세훈 캠프 제공.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6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거리에서 열린 마지막 거리유세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오세훈 캠프 제공.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4.7 보궐선거를 하루 앞두고 야권이 2030 세대가 밀집한 신촌을 방문해 표심을 호소했다. 마지막 유세 속 한 자리에 모인 이들은 '정권 심판'을 앞세우며 "(국민의힘에) 한 번만 기회를 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6시30분부터 서울 서대문구 신촌 현대백화점 유플렉스 앞에서 '피날레 유세'를 펼쳤다. 마지막 유세인만큼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해 주호영 원내대표, 이종배 정책위의장, 유승민·나경원 전 의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정진석·김태흠·이만희·박성중·김은혜·윤희숙·이종성·최춘식 의원 등이 힘을 보탰다.


이날 현장에는 수백명의 사람이 몰렸다. 중·장년층을 비롯해 20, 30대의 젊은 층이 오세훈 후보의 연설을 들었다. 오 후보는 무대에 올라 "이렇게 20대, 30대 청년들이 저에게 지지 연설을 해줄 날이 올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상상도 못 했던 일"이라며 "이 무거운 책임감으로 내일 반드시 당선돼서 여러분께 보답드리겠다"고 했다.


그는 "한 청년은 '국민의힘'이 맘에 들어서가 아니다, 오세훈이 잘나서가 아니다, 문재인 정부의 무능과 위선에 지쳤다 그래서 오세훈한테 기회를 한번 주려고 할뿐이다, 똑바로 해라'라고 했다"며 "겁이 난다. 젊은 친구들 경고가 두렵다. 서울시에 들어가면 반드시 불공정 이야기가 나오지 않도록 공정한 서울시를 만들어보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6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거리에서 열린 마지막 거리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연합뉴스.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6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거리에서 열린 마지막 거리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연합뉴스.

최근 지지율에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보다 앞선 오 후보는 "지지율이 차이난다고 해서 긴장을 풀지 않을 것"이라며 "당선되면 반드시 안철수 대표와 공정과 화해의 정치를 하겟다. 대한민국 역사에도 대한민국 정치에도 치열하게 경쟁했지만 함께 손잡고 나아갈 수 있는 공존의 정치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반드시 서울시민에게 보여드리겠다"고 했다.


안 대표는 오 후보를 향해 "꼭 시장에 당선돼서 임기 첫날부터 능숙하게 유능함을 보여달라. 서울시민들이 야당이 책임을 맡으면 이렇게 달라지는구나 체감하게 만들어달라"고 했다.


안 대표는 또 문재인 정부를 비판하며 "이 정권 들어와서 거의 매일 적폐청산을 그렇게 외쳤는데, 최근 들어 그 이야기 들어보신 분 있나. 왜 요즘 그 이야기 안 하겠나. 자기들이 적폐니까 그런 것"이라며 "내년 대선 치를 때도 친구 만나지 못하고 장사 못하고 여행 못 다닐 거다. 이거야말로 무능의 끝판왕 아니겠나"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 정부 시작할 때 문재인 대통령이 집값만은 자신 있다고 했는데 알고 보니 집값만은 올릴 자신 있다는 말이었다"라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6일 서울 서대문구 유플렉스 앞에서 오세훈 후보 지지 연설을 하고 있다./한국스포츠경제DB.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6일 서울 서대문구 유플렉스 앞에서 오세훈 후보 지지 연설을 하고 있다./한국스포츠경제DB.

주 원내대표는 유세 초반부터 마이크를 잡고 "실제로 민심이 분노했기 때문에 이길거라고 생각하지만 선거는 방심하면 난리난다"며 "대한민국 바로 서야 한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한편 오 후보는 오후 9시 중구 남평화상가 현장방문 일정을 마지막으로 공식 선거운동을 마쳤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편스토랑 사과, 레시피 원작자 뿔난 이유는?
편스토랑 캡쳐'편스토랑'측이 콩곱창 레시피를 무단 사용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KBS2 예능프로그램 &...
방탄 10억뷰, 신기록 대행진 기네...
방탄소년단(BTS)방탄소년단이 뮤비 10억뷰를 돌파했다.방탄소년...
유유제약, 오세훈 시장 자가진단키...
유유제약 홈페이지[한스경제=허지형 기자] 유유제약 주가가 상한...
한혜진, 가요무대 출격…가창력 뽐...
가수 한혜진이 '가요무대'에 출연해 이은하의 '밤차'로 무대를 ...
한화투자증권·우리기술투자 등 두...
연합뉴스[한스경제=허지형 기자] 두나무 관련주인 한화투자증권,...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3일 [화]

[출석부]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포스틱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 GS25 모바일금액상품권 3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