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4.7재보궐선거 최후 승자 누가 될까?

국제뉴스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4.7서울과 부산시장 재보궐선거에 나선 박영선·오세훈·김영춘·박형준 후보4.7서울과 부산시장 재보궐선거에 나선 박영선·오세훈·김영춘·박형준 후보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서울시장과 부산시장을 선출하는4.7재보궐선거에서 국민적 관심도가 높았던여야 간 단일화 결과가 승패로 이어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우상호 의원과 경선을 통해 여당 후보로 최종 확정된 후 범 여권 단일화에 성공하며 '서울시 대전환 21분 도시 서울' 공약을 내걸었다.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는 나경원 전 의원 등을 경선 경쟁에서 따돌리고 야당 후보로 선출되면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야권 단일화 경쟁에서도 승리해 야권 단일 후보로 나서며 '다시 뛰는 서울' 공약을 제시했다.


박영선·오세훈 여야 서울시장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은 LH 사태와 내곡동 땅 셀프보상 의혹 등 부동산 문제가 최고 이슈 쟁점으로 떠오르면서 정부여당은 부동산 정책에 대한 대국민 사과로 민심 잡기에 주력했다.


박영선 후보는 오세훈 후보의 내곡동 땅 셀프보상 의혹에 집중하며 거짓말만 하는 사람이 서울시장이 될 수 없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오세훈 후보는 지난 4년 간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 평가와 박원순 시장 성추행 사건으로 치러지는 재보궐선거임을 부각시켰다.


박영선·오세훈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기간 내내 부동산 문제로 시작해 부동산 문제로 끝나는 선거전을 치르며 네거티브 선거양상을 보였다.


박영선·오세훈·김영춘·박형준후보 중 누가 승자가 될 것인지 결정을 하루 앞둔 시점에 서울과 부산 유권자의 선택으로 내일 결정될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유한양행 센스밸런스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캐시워크 홈페이지[한스경제=허지형 기자]'유한양행센스밸런스'캐시워크돈버는퀴즈정답이공개됐다.16일캐시...
어쩌다 사장 조인성, 박인비와 인...
8일 방송된 tvN '어쩌다 사장'에는 '골프 여제' 박인비와 그의 ...
홈플러스 시그니처 오전 10시 홈플...
홈플러스 퀴즈 정답이 공개됐다.16일 오전 10시 공개된 홈플 퀴...
K리그1, 10라운드 주목할만한 경기...
1위 전북과 3위 성남의 맞대결, 분위기 반전이 필요한 인천, 수...
죠소울, 신곡 뮤비 티저 공개…웰...
가수 죠소울이 오는 18일 새 싱글 '사랑해… 미워해' 발매를 앞...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6일 [금]

[출석부]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CU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 크리스피 크림 도넛 오리지널 하프 더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