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與 "오세훈 거짓말 검증" 野 "네거티브"..마지막까지 설전 뿐?

한국스포츠경제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오른쪽)와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연합뉴스.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오른쪽)와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연합뉴스.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4.7 서울시장 보궐선거가 눈앞으로 닥친 가운데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의 공방이 과열된 모양새다. 오 후보에 대한 내곡동 땅 투기 의혹은 어느 새 '생태탕' 논란으로 번졌다. 여당은 "거짓말 후보 검증"이라고 주장하는 반면 국민의힘은 "네거티브일 뿐"이라고 반발했다. 정책과 비전 제시보다 비방으로 얼룩진 선거전이 여론의 피로도를 높인다는 지적이다.


오 후보의 내곡동 땅 셀프 특혜 의혹이 이른바 '생태탕' 공방으로 번진 건 생태탕 식당 관계자의 증언으로 시작됐다. 식당주인 A씨와 그의 아들 B씨는 지난 2일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2005년 6월 오 후보가 내곡동 땅 측량 현장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후 아들은 5일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었으나 "야권의 해코지가 두려웠다"며 취소했다. 'LH 사태'로 여당이 최대 악재를 맞으면서 상대적으로 지지율이 반등했던 오 후보는 '생태탕' 논란으로 삐걱대고 있다. 오 후보 측은 "전형적인 네거티브"라며 반발하며 "내곡동의 본질을 다 알고 있을 것이다 본질과 어긋나있는 측량문제나 생태탕집에 갔는지 안 갔는지를 두고 네거티브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박 후보 측의 공세를 '네거티브'라고 비판하는 국민의힘도 늘 '네거티브'의 피해를 입었던 것은 아니다. 당내 경선에서는 후보 간 과열된 경쟁 탓에 '네거티브' 공세가 줄을 이었다. 나경원 서울시장 예비후보에 대해서는 '나경영'(나경원+허경영)이라고 표현하는가하면 박형준 부산시장 예비후보의 사생활 논란이 제기되기도 했다.


'네거티브' 공방은 지난 5일 열린 박 후보와 오 후보의 마지막 TV토론회에서도 마찬가지였다. 두 후보는 서로의 말을 끊고 자기주장만 했으며 정책과 비전을 제시하는 대신 비방을 일삼았다. 서울시를 살리기 위한 정책이나 비전에 대한 논의는 찾아보기 힘들었다는 평가다.


선거 특성 상 양당의 다툼은 불가피하지만 인신공격성 발언까지 더해진다면 '구태정치'와 다를 바 없다. 이날 토론회에서 오 후보는 "거짓말 하는 후보가 시장이 되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가르칠 게 없다"는 박 후보의 주장에 "박 후보의 존재 자체가 거짓말"이라고 강도 높은 발언을 했다.


양당은 유불리에 따라 '네거티브'에 대한 태도를 달리하고 있다. 그동안 집권여당으로 위력을 과시하다 위기를 맞은 민주당은 '후보 검증'이라는 명목 하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고, 수많은 의혹을 받아왔던 국민의힘은 '네거티브'를 비판한다.


앞서 김태년 민주당 대표 직무대행은 "국민에게 상처를 주는 과도한 표현은 자제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역시 선거 초기부터 후보들에게 '말조심'을 당부했으나 도를 넘은 언사는 계속되고 있는 형국이다.


김석기 의원은 6일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 후보가 승리할 일은 없겠지만 그런 일이 있다면 대한민국은 세계의 조롱거리가 될 것이다. 동포들이 볼 때는 대한민국이 '국가 자살의 길'로 가는 것 같다고 볼 것"이라고 도 넘은 언행을 하기도 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특징주] 휴마시스 21% 상승 약국·인터넷서 진단키트...
휴마시스휴마시스가 강세다.23일 오후 2시 40분 기준 휴마시스는 21.43%(3450원) 상승한 1만 9550원에 거래...
JTBC 수목드라마 ‘로스쿨’ 김명...
사진제공 : ‘로스쿨’ 방송화면 캡처 ‘로스쿨’ 김명민과 ...
[특징주] 앤디포스 24% 급등 차세...
앤디포스앤디포스가 상승세다.23일 오후 2시 42분 기준 앤디포스...
"디지털 아이돌 新 역사"…룰루팝,...
SAMG엔터테인먼트가 신개념 디지털 아이돌 룰루팝의 론칭 소식을...
‘달리와 감자탕’, 안길강X서정연...
사진제공 : 각 소속사 배우 김민재, 박규영, 권율, 우희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23일 [금]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