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정치

이수봉 민생당 서울시장 후보, 마지막 광폭 행보

국제뉴스 | 2021.04.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이수봉 민생당 서울시장 후보.이수봉 민생당 서울시장 후보.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이수봉 민생당 서울시장 후보는 4.7재보궐선거 마지막 날인 6일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유세를 시작으로 광폭 행보에 나섰다.


이수봉 후보는 이날 오전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사거리-혁명메시지#13 촬영(현장진행)-응암오거리 유세-응암시장사거리-역촌역 유세를 펼친다.


오후 유세로는 불광역-평창동 주민센터-정릉역-성신여대입구역 -왕십리 황학사거리-금호사거리-금남시장 삼거리-서울시청 앞 유세를 끝으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수봉 후보는 지난달 30일 선관위 초청 TV토론에서 아무도 큰 관심을 주지 않던 서울시 쓰레기문제-수도권매립지 대책을 이번 선거에서 처음으로 꺼내어 중요한 이슈로 만든 장본인이다.


이수봉 후보는 서울 쓰레기 배출 50% 감축 시민운동의 필요성, 부동산-교통-쓰레기의 수도권 공동정책화 등을 강조해온 '수봉이형'이 서울 금천구에서 쓰레기 수거현장 동행에 나섰다.


이수봉 후보는 지난 5일 밤 금천구 쓰레기 수거업체의 한 곳을 찾아 수거차량에 직접 탑승해 쓰레기 수거작업을 벌였다.


이수봉 후보가 금천구를 찾은 이유에 대해 "금천구에서 쓰레기 배출 감축은 서울의 어떤 다른 구들보다도 존재론적 위기의 문제이다. 금천구는 광역 단위 자원회수시설을 이용하지 못해, 구내 쓰레기의 70%가 그대로 수도권매립지로 가고 있고 나머지 30%는 민간 소각장으로 간다"고 밝혔다.


이어 "인천 서구에 있는 수도권 매립장 사용은 불투명한 상황이고 금천구의 경우 쓰레기 배출량이 수도권 매립지로 가는 반입한도량을 초과해 범칙금을 무는 경우도 자주 있었다"고 전했다.


이수봉 후보는 "수도권 매립장으로 향하는 금천구 쓰레기 배출량을 2025년까지 50% 감축할 수 있다면 이는 서울 쓰레기 문제 해결의 획기적인 전기가 될 수 있다"며 "서울 쓰레기 배출 50% 감축운동의 시범지구로 금천구를 설정하고, 단독주택과 음식점에 대한 보급형 음식물 쓰레기 압축기를 공급하는 것을 포함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서울에서는 1t당 음식물 쓰레기 처리비용이 가장 낮은 곳에서 1인당 가장 많은 음식물 쓰레기가 나오는 역설이 발생하고 있다"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구당 배출량을 기준으로 종량제 봉투 가격에 차이를 두는 방안도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수봉 후보는 "쓰레기를 둘러싼 이런 역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인천, 경기도와 머리를 맞대고 쓰레기 배출량 감축을 수도권 공동의 정책으로 삼는 게 필요하다"며 "서울 안에서는 물론, 수도권 안에서 다른 곳으로 떠넘기는 역설이 불가능하도록 정책을 짜겠다"라고 덧붙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정현, 반쪽짜리 자필 사과문…서예지 언급 無
논란의 중심에 선 김정현이 드디어 입장을 밝혔다. 그는 드라마 '시간' 관계자들과 동료 배우, 팬, 소속사...
"변명없이 사죄"..김정현, 자필사...
김정현./한국스포츠경제DB.[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배우 김정현...
대박부동산 장나라·정용화 "사람 ...
배우 강홍석 정용화 장나라 강말금(왼쪽부터 차례대로)이 KBS2 ...
수원시의회, 청와대와 국회에 보낼...
수원시의회(의장 조석환)는 지난 13일 열린 제359회 임시회 1차 ...
임영웅, 길쭉길쭉 뒤태 공개 얼굴...
임영웅 인스타그램가수 임영웅이 남다른 기럭지를 자랑했다.14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4월 14일 [수]

[출석부]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빼빼로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 [이마트24] 기프티카드 5천원권